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7-19 10:54:46
  • 수정 2021-07-19 10:59:15
기사수정


▲ 박일평 LG전자 CTO 사장(왼쪽)이 온라인으로 열린 SW 전문가 인증식에 참석해 기념사진을 찍는 모습이다. (사진 출처: LG전자)



LG전자는 지난 718뉴노멀시대에 맞춰 소프트웨어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을 마친 구성원이 최근 메타버스플랫폼을 활용한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앞서 LG전자는 올 초 사내 심사를 거쳐 선발된 연구원에 대해 미국 카네기멜론대학과 함께 소프트웨어 교육과정을 진행한 바 있다. 이들은 원격으로 카네기멜론대 교수진과 협력해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교육을 받았다.


LG전자는 소프트웨어 설계 역량을 키우기 위한 아키텍트 교육과정과 소프트웨어 보안 역량을 강화하는 보안 전문가 교육과정을 수료한 구성원이 100여명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LG전자는 대면 행사 진행이 어렵다는 점을 감안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수료식을 진행했다. LG전자가 메타버스 수료식을 치른 건 이번이 처음이다.


▲ LG전자는 사내과정 수료식을 진행하기 위해 가상공간에 구축한 CMU(Carnegie Mellon University) 캠퍼스의 행사장에서 교육과정을 마친 구성원과 수료의 기쁨을 나누는 모습이다. (사진 출처: LG전자)


이번 수료식을 위해 LG전자는 가상공간에 본사인 LG트윈타워와 카네기멜론대 캠퍼스를 실제 모습처럼 구현했다. 참석자들은 각자 아바타를 만들어 수료식에 참여했다.


메타버스 수료식에 참석한 제프 제나리(Jeff Gennari) 카네기멜론대 주임교수는 경험해 본 수료식 가운데 가장 유니크했다.”고 호평했다.


LG전자의 한 구성원도 최신 기술 트렌드와 재미 요소가 반영된 행사에 구성원들의 많은 호응이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무엇보다 수평적이고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구축한 SW전문가 교육인 만큼 아바타를 사용한 수료식은 구성원 간 수평적 조직문화를 이루는데 영향을 주었을 것이라 생각된다.


LG전자는 이번에 수료한 구성원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심층면접을 거쳐 소프트웨어 아키텍트 및 보안전문가를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박일평 LG전자 CTO(최고기술책임자) 사장은 세계적 수준의 소프트웨어 전문가를 지속 양성해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할 것이다.”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26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