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5-05-23 18:17:19
  • 수정 2025-05-23 18:21:32
기사수정


▲ 엄준하 한국HRD협회 이사장(좌측)과 김지선 테크커넥트 대표(우측)가 업무협약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HRD협회(이하 협회)와 전자칠판 전문기업 테크커넥트가 지난 5월 13일, 기업 연수시설 및 HRD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국내 HRD 산업의 질적 성장을 지원하고, 최신 교육 기술을 기반으로 한 환경 개선을 추진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협회와 테크커넥트는 오는 2025년 6월 16일부터 17일까지 개최되는 ‘HRD KOREA 2025’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협업에 나설 예정이다.


한국HRD협회는 HRD 실무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교육, 세미나, 포럼 운영과 함께 『월간HRD』발행 등을 통해 국내 HRD 발전에 기여해온 대표 기관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나은 학습 환경 조성과 실용적 콘텐츠 확산을 도모할 계획이다.


테크커넥트는 글로벌 전자칠판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MAXHUB 브랜드의 국내 총판으로, 최근에는 기업 교육 현장에 최적화된 대형 LED 솔루션을 국내에 새롭게 런칭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테크커넥트는 이번 협업을 통해 국내 기업 고객들에게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보다 합리적인 조건으로 공급, HRD 분야의 기술 혁신에 기여할 방침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기업 연수시설 내 디지털 교육 환경 개선 ▲HRD 담당자 대상 신기술 체험 기회 확대 ▲교육 콘텐츠의 디지털화 및 실효성 강화 등 다양한 공동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교육 현장의 질적 도약을 위한 의미 있는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HRD 현장에 필요한 기술과 콘텐츠의 연결을 통해 대한민국 HRD 생태계 전반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는 HRD KOREA 2025’ 행사에서는 협회와 테크커넥트의 전자칠판과 LED 제품 시연, 공동 부스 운영 등이 예정돼 있어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60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