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8-15 01:19:22
기사수정

▲ 경기도교육청 ‘2024년 하반기 6급 미래인재성장과정’ 1·4분임 연수생들이 안산교육지원청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출처: 안산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율곡연수원 미래인재성장과정 연수생들이 ‘찾아가는 리더십, 멘토와의 만남’을 위해 지난 8월 14일 스마트오피스의 선두주자인 안산교육지원청을 방문했다.


찾아가는 리더십 프로그램은 미래인재성장과정 연수생 40명을 5명씩 8개 분임으로 나눠 각 분임 별로 경기도교육청 5급 이상 공무원 리더들을 선정해 만나는 강좌다.


이날 ‘2024년 하반기 6급 미래인재성장과정’ 1·4분임 연수생 10명은 안산교육지원청을 방문해 조완석 기획경영과장과 만남을 가졌다.


안산교육지원청은 2022년 6월에 전국 공공기관 최초로 기존의 팀별, 개인별 지정 공간을 없애고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는 개방형 구조를 갖춘 스마트오피스형 청사를 개청했다.


개인 집중 업무 공간을 마련하고,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설치해 업무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공용 공간을 확대해 직원들의 복지와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업무 성격과 협업대상에 따라 자유롭게 소통하며 업무를 진행하도록 전 직원 자율좌석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별관 일부는 지역주민과 교육 관련 모임들이 소통할 수 있는 대민 지원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그리고 키오스크나 웹을 통해 회의실을 현장에서 간편하게 예약하고 예약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회의실예약시스템을 하고 있다.


무분별한 인쇄를 방지하고 문서 보안을 강화하고자 본인 인증을 통해 인쇄 작업이 가능한 통합출력관리시스템 등을 구축하고 있다.


조완석 과장은 “스마트오피스가 확실하게 정착하려면 인프라 구축뿐만 아니라 내부 직원들의 적극적 동참이 필요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관리자로서 협업적 및 수평적 리더십을 직원들에게 발휘해야 한다.”면서 “미래인재성장과정 연수생들도 중간관리자로서 앞으로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협업적 및 수평적 리더십을 배울 수 있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미래인재성장과정 연수생 대표인 이형우 주무관과 연수생들은 “안산교육지원청의 스마트 공간혁신을 배우고, 협업적·수평적 리더십을 발휘해 변화하는 미래 교육환경에 대처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53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