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04 15:15:02
기사수정

▲ 2024년 도·시군 공공기관 역량 강화 교육 현장. (사진 출처: 충청남도 인재개발원)




충청남도 인재개발원은 3월 4일부터 도 산하 공공기관 신규 직원의 역량을 강화하는 '도 공공기관 신규자 과정'을 시작했다.


도 인재개발원은 도내 공공기관 신규 임용 직원의 원활한 조직 적응을 돕고 신입 직원이 기초 실무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난해 시범운영이후 올해부터 도 공공기관 신규자 과정을 정례화했다.


이번 교육은 상반기 3기·하반기 1기 등 총 4기로 나눠 2주씩 진행하며, 도 산하 18개 공공기관 신규 직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교육 내용은 국·도정 시책, 공직가치, 청렴, 예산·회계, 보고서 작성법 등 총 27과목이다.


도 인재개발원은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도정에 대한 신규 직원의 이해도를 높이고 필수 직무능력을 향상해 도민에게 질 좋은 공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인적 토대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공공기관 신규 직원 역량 강화는 각 기관의 장기적인 발전에 필수적 요소."라며 "앞으로 시군 공공기관 신규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확대하는 등 공공기관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48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