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11 19:09:58
기사수정

▲ 행안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은 국제분야 교육훈련 다양화에 힘쓰고 있다. 사진은 그 일환은 업무 협약식의 모습이다. (사진 출처: 지방자치인재개발원)




북특별자치도의 혁신도시에 입주해 있는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은 지난 2월 7일 국제분야 교육훈련 과정의 다양화와 저변확대를 위해 전북국제협력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교육훈련기관과 국제협력 기관의 협업을 통해 국제교육훈련 과정의 확대와 다양화 등 양 기관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혁신도시 이전기관과 지역 유관기관이 서로 손을 맞잡은 상생발전 차원에서 의미하는 바가 크다는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의 설명이다.


양 기관의 주요 협력사항은 ▲ 국제분야 교육훈련 과정 개발 및 운영 ▲ 정책현장 등 연수지원 ▲ 국제 교육훈련 분야에 대한 인력, 정보 교류 ▲ ODA 등 국제개발협력 사업 발굴, 연구 ▲ 기관 주요사업 홍보 및 참여이다.


류임철 자치인재원장은 "양 기관의 협약을 계기로 국제분야 교육훈련과 정책연수뿐 아니라 개도국에 대한 국제개발협력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우리 인재원은 글로벌 중추국가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나가고 지자체의 국제분야 역량도 강화하는 등 100년을 선도할 인재 양성기관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자치인재원은 국내 지자체 공무원의 교육훈련뿐 아니라 몽골 국립거버넌스아카데미 등 국내외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행정한류 확산을 위한 외국공무원 대상 교육과 해외 지역별 맞춤형 과정 등을 통해 지자체 국제교류 전략을 지원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47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