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27 18:34:11
기사수정

▲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이 개최한 사내 쇼호스트 인증서 수여신 현장. (사진 출처: 한국우편사업진흥원)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지난 1월 24일 ‘사내 쇼호스트’를 선발해 우체국쇼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수 있도록 인증서를 수여하고, 선발된 쇼호스트들과 함께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우체국쇼핑은 1986년부터 소상공인 생산자와 소비자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거래할 수 있도록 전국 우체국 네트워크를 이용해 우수한 지역상품을 유통하고 있으며, 2021년부터는 라이브 커머스를 도입해 실시간으로 생동감 있게 상품을 소개하고 지역 농어가 및 특산물, 소상공인 판로 확대에 힘써오고 있다.


우체국쇼핑 라이브 방송은 특별하다. 방송상품 선정(MD), 방송 기획·스크립트 작성(작가), 방송 진행(쇼호스트), 제작·송출(엔지니어)에 걸친 전 과정을 사내 직원들이 직접 해낼 수 있도록 해당 분야의 전문적 교육을 이수하며 직원들 스스로가 만들어 가는 방식이기 때문이다.


이번 ‘사내 쇼호스트’ 선발대회도 인재 육성의 일환으로 직원들의 숨겨진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사내 경진대회로 개최됐으며, 치열한 오디션 끝에 9명의 쇼호스트를 선발했다. 향후 이들은 방송 전문 교육을 제공받고 우체국쇼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게 된다.


송관호 우편사업진흥원장은 간담회에서 “올해부터 우체국쇼핑몰 내에서 실시간으로 고객과 소통하는 라이브 방송을 새롭게 선보이게 되어 기쁘고, 특히 방송 쇼호스트를 우리 직원들이 진행한다는 점에서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송 원장은 연초부터 개인의 잠재적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조직 운영 방식 개선을 강조하고 있으며, “우리 기관의 미래는 인재 육성에 있다.”며 “앞으로 쇼호스트 뿐만 아니라, 적용 가능한 업무 영역에 걸쳐 재능과 능력에 맞는 업무를 부여할 수 있도록 인재 POOL을 구성·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체국쇼핑은 오는 2월 12일까지 설 선물대전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체 방송서비스 도입에 따른 오픈 이벤트를 이달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특집 라이브 방송으로 만날 수 있다. 방송 중에는 파격적인 할인 특가와 모든 구매고객에게 우체국쇼핑 온라인상품권을 증정하는 등 풍성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47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