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23 23:21:14
기사수정

▲ 포스코이앤씨는 미래 성장산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핵심 인력 육성에 공을 들이고 있다. 사진은 포스코이앤씨 송도 사옥 전경. (사진 출처: 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는 2차전지 사업 분야 확장을 위해 관련 분야 인재 양성에 공을 들이고 있다. 신사업 기술 개발을 위해 전문인력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등 미래 역점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 1월 23일 포스코이앤씨는 미래 성장사업 업무 핵심수행 인력 양성으로 적재적소의 신사업을 위한 초석을 다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사업 인재양성 교육은 유사상품 분야에서 기술과 경력이 풍부한 직원을 우선적으로 선발하고 있다. 현재 직무경험을 토대로 2차전지, 수소, 원자력, 해상풍력, 친환경건축 등 미래 신성장 분야의 새로운 기술 습득과 역할을 위한 '업스킬링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2차전지 전문기술인력 육성은 본격화되고 있다. 지난해 6월 포항공대, 포항산업과학연구원(RIST) 등 외부전문기관과 함께 인재양성 업무협약(MOU) 체결한 바 있다. 업무협약으로 포항공대는 2차전지 원료인 리튬·니켈, 음·양극재 소재 관련 공정 기술 등 관련 전문이론을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포스코이앤씨는 차세대 이차전지 사업 실무 교육을 실시해 전문인력을 육성할 계획이다. 2차전지 전문교육에 포스코이앤씨 사내 직원 196명과 그룹사 직원 286여명이 참여했다. 올해도 비슷한 규모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그런가 하면 포스코이앤씨는 2018년부터 해외공사의 효과적인 수행을 위해 건설기능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포스코이앤씨가 보유한 자원, 전문기술, 지식과 경험을 활용해 해외 건설 공사 현지에서 양질의 건설기능인력을 제공하고 실제 현장인력으로 채용하는 등 현지 지역 경제 활성화와 실업문제 해소에도 힘쓰고 있다.


포스코이앤씨는 지난해 4월 아르헨티나 살타주에서 '아르헨티나 건설기능인력 양성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아르헨티나 현지 내 대규모 리튬생산 커머셜 플랜트사업의 성공적인 건설을 위해서다. 여성 근로자를 포함한 청년 110여명에게 미장, 용접, 중장비 운전 등 기초 건설분야를 이론(30%)과 현장실습(70%) 형태로 교육을 실시해 실제 현장 취업기회를 제공하는 등 포스코그룹 리얼밸류 창출에도 앞장서고 있다.


한편 포스코이앤씨는 기술력 강화로 그룹의 2차전지 관련 사업에 기여할 계획이다. 빌딩정보모델링(BIM)을 활용한 스마트건설로 사전에 공종 간 간섭 검토를 통해 공사 효율을 높이고 있다. 양극재 수요 급증에 대응해 신속한 공장 증설을 위한 BIM 활용과 포스코퓨처엠과의 긴밀한 협업으로 공장 간섭을 사전에 시뮬레이션하는 등 공정 손실을 최소화하고 있다. 포스코와 함께 공동개발한 불연성능 패널을 적용해 공장의 안전성과 품질을 높이고, 포스코그룹 자재를 활용해 그룹사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47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