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15 23:05:33
  • 수정 2024-01-16 11:25:33
기사수정


타인과 세상이라는 바람에 휘청거리지 않고

살아가는 단단한 인생 지혜


인생의 태도


웨인 다이어(Wayne W. Dyer) 지음

더퀘스트 펴냄


대다수의 사람들은 행복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를 고민한다. 그러나 저자는 삶의 태도를 바꾸는 것이 그 시작이라고 말한다. 그가 말하는 태도는 ‘자신의 삶을 오롯이 책임지겠다는 마음’이다. 이 마음에 비롯해 선택하고 행동하는 것이다. 이처럼 ’나’로 부터 시작하는 행복의 비법을 알고 싶다면 이 도서를 통해 그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웨인 다이어(Wayne W. Dyer)

세계적으로 존경받는 심리학자이다. 1940년 미국 미시간 주 디트로이트에서 태어났고, 아버지의 부재로 어린 시절 고아원과 위탁가정을 전전하며 자랐지만 특유의 긍정성과 굳은 의지로 꿈을 포기하지 않았다. 웨인 주립대학교에서 교육학 박사 학위를 받았고, 뉴욕 세인트존스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다. 꿈, 인생, 행복 등에 대한 글을 쓰고 관련한 내용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어 종신 교수직을 버리고 세상 속으로 뛰어들었다. ‘행복한 이기주의자’라는 별칭으로 유명한 그는 수십 권의 저서와수많은 강연, TV와 라디오 등을 통해서 타인이 원하는 인생이 아닌 본인 자신의 인생을 살라고 조언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영감과 감동을 주었다.



▶책속으로

우리가 살 수 있는 순간은 바로 지금 현재 이 순간뿐입니다. 지금부터 5년 후 어떤 사람이 되어 있겠다는 바람은 지금 이 순간, 이 육신으로, 지금을 살아가는 방식으로 그 자리에 있을 거라는 추정입니다. 늘 ‘5년 후’라는 관념을 가지고 있다면 그걸 얻어낼 수 없을 순간이 옵니다. 누구나 미래는 보장할수 없으며, 과거는 보트 뒤에 남은 항적처럼 흘러가 버리니까요. 우리가 살아야 하는 순간은 바로 지금 현재입니다.

_제9장 삶의 목적은 현재에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47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