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11 00:26:03
기사수정

▲ 포스코가 운영하는 청년 AI·BigData 아카데미에서 교육생들이 과제 발표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있다. (사진 출처: 포항제철소)




포스코가 올해 첫 청년 AI·BigData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포스코는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 확보를 돕기 위해 2019년부터 청년 AI·BigData 아카데미를 진행해왔다.

 

이 교육과정은 국·내외 기업에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역량인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기반의 전문 교육으로, AI와 빅데이터의 영향이 확대됨에 따라 다양한 전공자들의 지원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교육 커리큘럼은 이론 및 실습·실무 프로젝트 수행으로 구성돼 있으며, 약 3개월에 걸쳐 교육이 운영된다.


교육은 크게 온라인 교육(2월 5일-16일)과 합숙 교육(2월 19일-4월 26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포스코인재창조원 및 포스텍 등에 속한 전문 교수진의 지도 하에 이뤄진다.

 

교육 초반부에는 파이썬·인공지능·빅데이터 이론 학습과 프로그래밍 실습을 진행하며 교육 후반부에는 빅데이터와 머신러닝 등을 이용해 기업·공공 분야 문제 해결 방안을 도출하는 현장 체험형 실습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교육기간동안 교육생 75명 전원에게 교육 장비와 소정의 연구 수당을 지급하며, 무상으로 숙식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1년 간의 비대면 강의 교육 수강권을 제공해 수료 후에도 교육생들이 스스로 취·창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교육을 모두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포스텍 총장·포스코인재창조원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그리고 성적이 우수한 교육생에게는 포스코 그룹사 채용 추천 또는 포스텍 인공지능연구원에서의 연구 인턴 기회가 제공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47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