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28 14:23:54
기사수정

▲ LG헬로비전 관계자들과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관계자들은 미래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출처: LG헬로비전)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LG헬로비전은 지난 12월 19일 미래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교육과 기술을 결합한 에듀테크 환경에 우수한 콘텐츠를 더해 디지털 교육 역량을 강화하자는 것이 취지다.


협약은 김홍익 LG헬로비전 상무와 박종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디지털평생교육본부장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측은 ▲K-MOOC 콘텐츠 이용 및 연계 ▲K-MOOC 이용 및 활용 조사 ▲K-MOOC 활성화를 위한 사업 및 행사 알리기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K-MOOC는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국민들의 평생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고등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현재 교육 콘텐츠 900여 개가 마련돼 있다.


LG헬로비전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 현장에 보급하는 스마트 기기에 국가평생교육진흥원 K-MOOC의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탑재할 예정이다.


박종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디지털평생교육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사와 학생들께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디지털 전환 시대, 미래교육을 위한 협력을 강화해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홍익 LG헬로비전 상무는 “LG헬로비전은 미래 교실 환경 구축 등 지역 교육 발전에 힘을 보태고 있다.”라며 “인공지능 디지털 교과서와 에듀테크 활용 수업을 학교 현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다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46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