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토교통인재개발원, 장기재직자 위한 ’자기개발(Life Plan, 7테크리더십) 과정‘ 실시 - 직무스트레스 관리, 워라밸, 직무수행능력, 노후 대비한 인생설계 등 다뤄
  • 기사등록 2023-12-09 15:34:26
  • 수정 2023-12-26 11:29:06
기사수정

▲ 국토교통인재개발원은 장기재직자들이 직무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직무수행능력을 높이도록 돕고 있다. (사진 출처: 국토교통인재개발원)




국토교통인재개발원(이하‘국토교통인재원’)은 행정부와 노동조합의 단체협약에 따라, 행정기관 최초로 20년 이상 장기재직자를 대상으로 직무스트레스 관리 및 직무수행능력 배양을 위한 특별교육과정을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2차례에 걸쳐 제주 서귀포 소재 인재개발원에서 일주일간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Life Plan, 7테크리더십과정은 노동조합의 요구사항과 행정부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재직자의 직무스트레스 관리, 건강하고 행복한 일터 조성을 위한 일과 삶의 조화(워라벨) 및 직무수행 능력 배양과 노후를 대비한 인생설계 지원 등을 위한 내용으로 재설계되어 운영되었다.


국토교통인재원은 올해에도 교육생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한 만족도 조사결과 97.3점을 상회하는 등 교육생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고 설명하였다.



▲ Life Plan, 7테크 리더십과정 참여자들이 커피 및 꽃차 드립백 실습을 하고 있다. (사진 출처: 국토교통인재개발원)



과정을 기획 운영한 김한준 국토교통인재원 기획과장은 “짧은 시간임에도 짜임새 있게 재구성된 모듈로 20년 이상 근무한 직원들에게 필요한 것을 제공하기 위한 바람직한 방향으로 진행되었다고 생각한다.”고 언급하면서 “더 많은 직원들이 과정을 이수할 수 있도록 교육의 활성화를 위하여 인사부서와 협의하여 교육생을 모집하고, 차수를 확대하여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46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