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02 12:20:04
기사수정





정수연 LEARN & BRIDGE 대표


경력 사항

현) LEARN & BRIDGE 대표

골프 에이전시 SPOTS 이사

전) ㈜현대백화점 그룹 현대그린푸드인사교육팀 교육담당

㈜현대자동차 국내영업본부 인재개발팀 교육파트장


학력 사항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기업교육학 석사


“친근함, 다양함, 재미, 쉬움을 컨셉으로 잡고 

교육생들에게 명확한 인사이트를 전달합니다.”


나음이 아닌 다름을 추구하는 정수연 런앤브릿지 대표의 CONCLUSION이다. 그는 TOTAL HRD SOLUTION 제공을 위해 CUSTOMIZING, FACILITATING, CONSULTING을 큰 갈래로 삼으며 많은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돕고 있다. 특히 그는 10년 이상의 대기업 기업교육담당자 경력을 활용하며 많은 기업의 교육에 대한 니즈를 적절하게 만족시키고 있다.



정수연 대표는 재경팀에서 일하던 직장인 시절 자기계발 차원에서 CS강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당시의 경험은 흥미와 재미를 느끼고, 창의성과 유연성을 발휘할 수 있는 업業이 무엇인지 살펴보는 계기가 됐다. 특히 CS강사 자격증은 현대자동차의 사내강사로 활동할 기회와 마주했을 때 커리어 전환의 Key 역할을 해냈다. 새로운 페이지를 펼친 정수연 대표는 신입사원 연수와 다양한 교육을 담당하며 강의력을 쌓았고, 확실한 컨셉을 갖춘 교안 기획에서 역량을 높여갔다. 이후에는 현대그린푸드의 HRD 담당자로 일하며 제조, 유통, 서비스 부문의 교육을 두루 익혔다. 이렇게 HRD 현장을 경험한 정수연 대표는 조금 더 전문성 있는 교육 기획에의 열망을 갖게 됐고,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에 진학해서 지식을 비롯해 네트워크를 확장한 다음 런앤브릿지(LEARN & BRIDGE)라는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어냈다.


▲ 정수연 대표는 10년 넘는 HRD 담당자 경력, 꾸준한 개인 역량개발을 바탕으로 많은 기업에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정수연 대표는 기업들의 니즈를 세밀하게 살피며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데 먼저 ‘소통’이 있다. 해당 영역에서 그는 조직 내 소통 활성화를 모델링하고, 다양한 툴 기반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한다.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가 대표적인데 예를 들어 자동차 제조업이면 자동차를 만드는 과정의 처음부터 끝까지를 레고로 구현해보고 그 과정에서 필요한 소통과 협업도 경험해보도록 한다. 다음은 ‘강점’이다. 정수연 대표는 ‘강점 via’ 도구를 활용해 학습자들이 자신만의 강점을 발견하고 그것을 조직의 비전과 연계하는 방법을 탐색하도록 한다. 





런가 하면 정수연 대표는 골프 리더십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그는 자신이 이사로 소속되어 있는 골프 에이전시 SPOTS를 통해 골프장 예약부터 골프 프로 섭외, 골프 관련 비즈니스 매너, 영업 인력 스킬업 등이 녹아 있는 교육을 펼치고 있다. 여기에서 정수연 대표는 골프장을 교육장으로 바라보며 다양한 연령대의 학습자가 마치 하나의 게임을 즐기듯 골프장에서 어떻게 일하며 리더십을 발휘해야 하는지 배우며 양질의 학습경험을 얻도록 하고 있다. 그는 “성인들은 공감과 체화의 부족으로 인해 이미 갖추고 있는 지식을 활용하지 못하고 있을 뿐입니다.”라고 말하며 뚜렷한 컨셉을 갖춘 시뮬레이션과 롤플레잉이 기업교육에 매우 중요함을 강조했다.



▲ 정수연 대표가 강의장에서 학습자의 발언을 경청하고 있다.



기업교육 강사로서 정수연 대표는 결코 일방적으로 지식을 전수하지 않으며, 학습자가 스스로 배우며 성장하도록 하고 그 과정에서 길을 잃지 않고 올바른 목표에 도달하도록 퍼실리테이팅하는 데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여정에서 정수연 대표는 일터 그리고 HRD 현장에서 얻은 경험이 차별화된 경쟁력을 발휘하고 있다며 말하며 다음의 설명을 건넸다.


“직장인, 사내강사, HRD 담당자로서 직접, 최선을 다해 일하며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생 입장에서 기업교육을 바라보고 있고, 그들의 고민에 깊이 공감하면서 강의장에서 어울립니다. 또한, 강의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과 변수에 맞춰 교육 내용을 유연하게 조정하고 있으며, 적절한 피드백, 리액션, 분석으로 교육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앞으로 정수연 대표는 그만의 특화된 강의 콘텐츠를 더욱 많이 개발하고 여기에 가치와 경험을 담아내며 유일무이한 강사로 성장하고자 한다. 4가지 컨셉은 FUN, EASY, VARIOUS, FRIENDLY, 영역은 CUSTOMIZING, FACILITATING, CONSULTING이며, 지향점은 나음이 아닌 다름을 창조하는 기업교육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양질의 콘텐츠가 온라인에 넘쳐 흐르는 지금 ‘다름’은 기업의 필수 과제다. 그런 만큼 정수연 대표가 많은 기업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도록 돕는 HRD 파트너가 되어주길 기대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42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