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단법인 한국HRD협회, 한국 HRD 발전 위한 결의 다지며 창립총회 개최 - 평생직업능력개발 지원 & 인적자원개발 네트워크 구축 지향 - HRD와 교육전문가 다수가 회원으로 참여 - 서로의 경험과 전문성 공유하며 교류와 협력 희망
  • 기사등록 2023-02-20 10:32:04
  • 수정 2023-02-20 18:50:53
기사수정

▲ 사단법인 한국HRD협회 창립총회 단체사진.




지난 2월 27일 금요일, 사단법인 한국HRD협회 창립총회가 열렸다. HRD와 교육전문가들이 축적한 경험을 공유하고 비영립법인으로서의 다각적 활동을 계획했던 노력의 결과물이다.


창립총회에서는 그간 HRD와 교육전문가로서 활동했거나, 여전히 왕성하게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들이 회원으로서 자리에 모였다. 이들은 각자 자신의 배경, 경험, 전문성 등을 소개했고 앞으로 원활한 교류와 협력을 희망했다.



▲ 엄준하 회장이 사단법인 한국HRD협회 창립 배경과 앞으로의 활동 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발기인으로서 강단에 오른 엄준하 한국HRD협회 회장은 “HRD를 하나의 산업으로 만들어 관계자들 모두가 자유롭게 교류하고 협력하는 협회를 지향한다.”라고 말했다. 실제 사단법인 한국HRD협회는 평생직업능력개발 지원 & 인적자원개발 네트워크 구축을 지향한다.



▲ 창립총회에 참여한 회원들은 각자의 경험과 경력, 전문성을 소개하며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엄준하 회장은 “HRD 지표와 방향을 제시하고, 성과지향형 HRD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HRD 산업화에 기여, 한국적 HRD 발전 도모, HRD 저변 확대를 이뤄내는 것이 목적.”이라고 강조했다. 이후 사단법인 한국HRD협회 조직 구조를 소개하고, 앞으로 어떻게 활동할 것인지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 HRD와 교육 전문가들이 사단법인 한국HRD협회 운영 방향을 듣고 있다.



우리나라 HRD는 이제 선진국의 사례를 모방해서 응용하는 것을 넘어 창의와 혁신을 시도해야 하는 상황이다. 이 시점에서 새롭게 탄생한 사단법인 한국HRD협회인 만큼 전문가들의 역량을 바탕으로 그 행보가 주목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39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