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2-10 17:08:35
기사수정

▲ 2월 9일 2023 제1차 평생교육 관계자 전문 역량 강화 연수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 출처: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전국 평생교육 전문인력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2월 8일 부산 아스티 호텔에서 '2023 제1차 평생교육관계자 전문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부 주최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공동주관한 'Dynamic 2023 지역평생교육 관계자 워크숍' 행사와 연계해 기획되었다. 


무엇보다 연수를 통해 평생학습도시와 시도평생교육진흥원의 평생교육사 및 관계자가 급변하는 사회적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수준 높은 대국민 평생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평생교육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했다.

연수는 사회적 변화와 수요를 반영한 브랜딩과 빅 데이터를 키워드로 운영되었으며, 브랜딩을 활용한 효과적인 홍보전략을 주제로 헬로오스틴 신영웅 대표의 강의와 Big Data를 활용한 평생교육 정책사업 기획이라는 주제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윤우제 교수의 강의가 진행됐다.

이번 연수에는 약 200여명의 평생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해 평생교육 기획과 홍보 업무에 새로운 통찰력과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는 자리였다. 

강대중 원장은 국민들에게 고품격 평생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평생교육 관계자의 역량 강화가 중요함을 강조하면서 이번 연수 뿐만 아니라, "앞으로 평생교육 전문인력의 역량 강화를 위해서 체계적인 연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39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