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0-27 17:47:49
기사수정

’성숙’으로 ‘성공’을 만드는 리더들의 특별한 힘, 

메타역량(meta-competency)

미닝 메이커

 

이창준 지음

플랜비디자인 펴냄

 

리더의 진정한 역량은 위기 속에서 빛을 발한다. 이를 위해서는 성숙으로 성공을 만드는 특별한 힘인 메타역량을 갖춰야 한다. 저자는 리더십 전문가로서 심도 있는 연구를 바탕으로 평범한 리더가 비범한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 소개

이창준

경영학 박사이며 리더십개발 전문회사인 GURU people’s (주)아그막의 대표이사다. 이화여자대학교 경영대학원, 아주대 경영학과 겸임교수를 역임했으며, 사단법인 한국조직경영개발학회 수석부회장, 진성리더십아카데미 원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지난 20여 년간 수많은 기업의 리더들을 대상으로 리더십훈련을 하면서 최고의 리더십개발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진정성’의 복원이라는 시대적 사명에 천착하여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며 실천적 방법론을 개발, 보급하는 일에 헌신하고 있다. 



책 속으로
나는 이 세 가지 역량을 ‘리더십의 메타역량(meta-competency)’이라고 부르고자 한다. 메타역량은 우리의 생각, 말, 행동의 유연성과 적응력을 담보하고, 개별적 지식과 스킬을 효과적으로 변주, 통합할 수 있는 역량이다. 이를 갖춘 리더들은 변화와 복잡성을 다루는 데 있어 누구보다 기민할 뿐 아니라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대안을 발견한다. 이 책은 세 가지 메타역량이 갖는 의미와 메커니즘, 그리고 그 개발 방법을 기존의 연구자료를 토대로, 또 나의 경험을 보태어 소개하는 데 목적이 있다. 
-프롤로그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36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