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9-23 16:44:02
  • 수정 2022-09-23 16:46:08
기사수정

▲ 미래학자 최윤식 강사가 국토교통인재개발원에서 미래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핵심을 짚어주고 있다. (사진 출처: 국토교통인재개발원)


국토교통인재개발원은 지난 9월 23일 국토의 균형발전 및 지역특성화 발전 촉진을 위해 미래사회 대비를 위한 명사특강을 개최하였다.


특강은 저명한 미래학자인 최윤식 박사를 초빙해 팬데믹 이후 견지해야 할 정확한 상황 분석과 미래 예측으로 풍족한 100세 시대를 대비할 수 있도록 하며 '더 나은 미래를 위하여'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었다.


또한, 제주시 및 서귀포시 지역주민, 혁신도시 이전기관, 서귀포시 관계자 및 국토인재원 임직원 등 100여명이 특강에 참석했다.


구체적으로 팬데믹 이후 시나리오인 미국의 부채추세, 달러가치 변화와 구매력 기준, 슈퍼버블의 형성과정과 혼합세계의 개념 및 산업변화와 상상력 전쟁에서 투자방향 등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특히 미국의 인플레이션, 기준금리 인상, 세계의 주식시장 대폭락과 대세 상승기의 투자방법, 변화된 승자산업, 및 미래지도와 향후 추진 방향성 등을 강조하였다.


정해용 원장은 "국토교통인재개발원은 국토교통 분야의 인재양성 기관임인 동시에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교육기관이 되기 위하여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혁신도시 이전기관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콘서트와 명사특강 등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35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