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T&G, 윤리경영 강화로 지속가능한 성장 도모하는 그룹 윤리헌장 선포 - ‘바른 기업, 깨어 있는 기업, 함께하는 기업’을 기초로 8개 주제, 31개 항…
  • 기사등록 2022-06-10 11:34:49
  • 수정 2022-06-10 11:36:03
기사수정

▲ KT&G 그룹 윤리헌장 선포식. (사진 출처: KT&G)




KT&G가 지난 6월 8일 윤리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그룹사 공통 행동기준을 담은 윤리헌장을 선포했다.


지난 2003년 제정된 이후 세 차례의 개정을 통해 선보인 이번 그룹 윤리헌장은 글로벌 사업 확장과 ESG 경영 본격화 등 변화한 경영환경을 반영하는 데 주력했다.


구체적으로 이번 그룹 윤리헌장은 회사의 경영 이념인 ‘바른 기업, 깨어 있는 기업, 함께하는 기업’을 기초로 8개 주제, 31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세부 내용으로 ▲업무윤리 ▲자산 및 정보보호 ▲국내 및 국제 거래 ▲사회에 대한 약속’ 등이 포함되어 있다. 하위 항목에는 책임 있는 연구개발, 소셜미디어 이용 등이 추가됐다. 또한, 이번 그룹 윤리헌장은 문화와 언어가 다른 해외 구성원의 이해도 제고를 위해 해외 법인 및 국내외 자회사 등 21개사에 8개 언어로 제공한다.


KT&G 관계자는 “윤리경영 강화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기 위한 필수조건.”이라며 “그룹 차원의 윤리경영 강화를 통해 내부통제 체계를 고도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경영관리 시스템 안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G는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한 윤리경영 시스템을 경쟁력으로 지난해 한국감사협회로부터 ‘내부감사 민간기업 부문 최우수기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KT&G는 매년 ‘윤리실천서약서 서약’, ‘윤리경영 교육’, 윤리경영 캠페인 ‘Think Twice’ 등 윤리경영 기업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33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