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이 지난 1월 25일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안전소통센터’를 확대·운영한다고 밝혔다.
안전소통센터는 사업장 주변의 위험요인 등 안전·보건에 관련된 사항을 제안 받아 신속하게 개선하기 위한 소통 창구다. 이 채널은 롯데건설에서 근무하는 임직원과 파트너사, 근로자 등 모든 종사자가 참여 가능하다.
현장 속 위험요소나 안전 개선사항 발견 시 사진 촬영 후 롯데건설 공식 홈페이지 내 새롭게 신설된 안전소통센터에 접속해 제안하면 된다. 또 QR코드를 통한 홈페이지 접속, 유선전화접수도 가능하다. 제안된 내용의 결과는 7일 이내 확인할 수 있으며 익명 접수도 가능하다.
제안 내용은 내부 검토 후 시행 가능 여부를 확인해 전 사업장에 반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안전 개선에 기여한 제안은 내부 심사를 거쳐 포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종사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의견을 제안할 수 있도록 새로운 소통채널을 확대 운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종사자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파트너사의 안전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안전 역량 평가제도 도입, 중대재해처벌법 교육을 함께 진행하며 안전보건 관리를 경영활동의 최우선 가치로 인식해 나아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