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0-01 17:38:31
  • 수정 2021-10-01 17:39:40
기사수정

잃어버린 나를 찾아 잠재력을 끌어내는 여정!

트랜센드


스콧 배리 카우프만 지음

김완균 옮김

책세상 펴냄


미래를 예측하기 어려울수록 기업 구성원은 새로운 역량을 주도적으로 찾아내서 계발해야 한다. 그런 측면에서 도서는 자신의 숨겨진 잠재력을 발현하는 방법을 인지심리학과 연결해 설명한다. 저자의 삶의 목적과 의 미를 관철하는 통찰력과 도서에 수록된 ‘성장’을 위한 구체적인 액션플랜 은 독자들이 잃어버린 나를 찾아 잠재력을 발휘하도록 도울 것이다.


▶ 스콧 배리 카우프만Scott Barry Kaufman

미국의 인본주의 심리학자. 케임브리지대학교에서 실험심리학 석사학위를 받았고, 예일대학교에서 인지심리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컬럼비아대학교, 예일대학교, 뉴욕대학교 등에서 학생들을 가르쳤고, 펜실베이니아대학교 상상연구소의 과학 부문 책임자를 지냈다. 지능, 창의성 및 성격의 발달을 연구하는 인지심리학자로, 인간의 본성과 잠재력을 더 깊이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국내에 소개된 저서로는 《창의성을 타고나다》, 《불가능을 이겨낸 아이들》이 있다.


▶ 책속으로

매슬로는 자기 자신의 본성, 운명, 능력, 삶의 소명에 대한 정확한 인식에 기반하는 본질적 양심을 잃어버려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자신에게 소명이란 것이 아예 없다고 느낀다면 어떻게 될까? 아니면 실제로 자신의 성장을 방해하고 건강에 해로우며, 최선의 자아와 어울리지 않는 소명을 갖고 있다면 어떨까? 그것도 아니라면 이상적인 소명은 있지만 자신의 목표를 달성할 수 없을 것처럼 생각한다면 어떨까? 이들 모두는 좌절과 불안의 중요한 원천으로서 분명 성장을 방해할 것이다. 이제부터는 최근의 과학이 알려주는 슬기롭게 노력하고 추구하는 방법을 살펴보고자 한다.

- 6장 290p 목적: 잃어버린 삶의 의미를 찾아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27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