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12일 조달청은 청장 주재로 열린 MZ세대 구성원과의 '열린 소통 간담회'에서 조직문화 혁신을 주제로 토론을 진행했다.
이번 토론회는 조달청 내 MZ세대 구성원을 대상으로 조직문화 혁신과 조달업무 개선 등을 위한 실무적인 문제점 및 새로운 가치관과 시장환경 변화에 대한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에서는 조직문화, 조달 관련 업무 등에 대해 김 청장과 구성원 간 자유로운 질문과 답변이 오가며 서로의 가치관을 이해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구체적으로 조달청 구성원은 김 청장에게 육아시간, 연가 등의 자유로운 사용 분위기 조성, 본청-지방청 순환근무제도 개선 등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방안들을 제안했다.
더불어 조달청 홍보 유튜브, SNS 등에 실무 구성원 출연 확대를 통해 국민의 관심도를 높이고, 조달시장 불공정 조사 전문경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전문관 직위)를 확대하는 등 조달업무 개선을 위한 과제들도 적극 건의했다.
김 청장은 "MZ세대 구성원과의 소통은 실무 구성원이 무엇을 고민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육아시간 사용 활성화 등 건의사항들을 적극 반영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도 구성원 간 소통하고 화합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달청장과 함께하는 구성원과의 대화는 이달 중 각 국별로 실무 구성원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