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3-08-29 18:02:48
기사수정


좋은 공간은 사람을 머물게 하는 ‘끌림’이 있는 곳이다. 4호선 과천역, 서울에서 20분 거리에 교육문화공간이 있다는 소식에 찾아간 LOGOS CENTER. 오랜만에 ‘끌림’ 있는 공간을 만났다.



‘꿈’이란 단어만큼 설렘을 주는 단어가 있을까. LOGOS CENTER는 ‘꿈을 이루는 행복한 LOGOS CENTER’라는 비전을 가지고 21세기 문화·자연·교육 프로그램을 통해서 지역사회 주민의 복리증진을 도모한다. 본부장은 “감성, 심리치료, 힐링으로 특화되어 클리닉 요청이 많이 들어온다”며 무엇보다 친환경적이고 유해시설이 없는 부문을 강조했다. 

런 부분이 통제되고, 주변 환경이 깔끔해 사회단체, 기관(NGO, 복지, 환경) 세미나가 자주 열리고, 외국의 소규모 기업이 이런 매력에 자주 온다. 

나누는 행복
나누고 베푸는 사람은 항상 앞서 가게 되어 있다. 누군가에게 무엇을 주려면 자신을 부단히 단련시켜야 하기 때문이다. LOGOS CENTER는 평생교육시설과 사회복지시설을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연예인과 유명인들이 많이 와서 강의하는데, 야외 음악당이나 옥상 음악당 등을 사용한다. 깨끗이 유지하면서 프로그램을 감성적인 부분으로 체험하고 느끼게끔 가족텐트장, 주말농장과 솔내길 등이 준비되어있다. 3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힐링의 공간이다.


▲ Manna cafe(150명 수용)


열린문화공간 Manna cafe
한 폭의 수채화가 펼쳐진 듯한 Manna cafe에서는 이탈리아식 고급 커피와 다양한 웰빙메뉴를 전문바리스타가 준비하고 있다.
더불어 작은 음악회, 콘서트, 동아리, 영어카페, 소그룹 모임을 유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만나카페 내에는 Logos Gallery가 있다. 또 다른 문화공간을 형성하여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갤러리에는 국내에서 활동하는 작가뿐 아니라 해외에서 활동하는 작가의 작품들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고품격 문화생활이 이루어지고 있다.

유기농 식자재 Manna그린식당
숙박과 식사금액은 국가가 운영하는 기관에 준하여 금액을 책정한다. 점심때는 4~5천 원의 식사를 맛볼 수 있다. 행복을 나누는 Manna그린식당은 각종 소그룹 모임을 위한 공간이 준비되어 있다. 휘트니스룸, 어린이놀이방이 준비되어 있고, 260여 명을 한꺼번에 수용할 수 있는 Manna그린식당은 국산 유기농 식자재 사용을 지향하며, 비빔밥을 주메뉴로 한식과 특식이 준비되어 있다.



▲ Logos Gallery


▲ 세미나실(130명 수용)


지식과 교양의 명소

강의실과 세미나실, 교수 연구실 및 휴게실이 있는 2층은 진정한 배움과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 공간이다. 최첨단 멀티미디어 시설이 갖춰진 다양한 세미나실에서는 강의, 토의, 워크숍 등을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일일세미나 및 기업체 워크숍이 이루어진다. 

기쁨과 사랑이 가득한 LOGOS CENTER
3층은 기업체와 지역주민을 위한 문화공연행사가 열리는 공간이다. 넓은 대강당은 공연뿐 아니라 세미나, 웨딩홀로도 사용되며, 청소년을 위한 전용 공연장이 준비되어 있다.
옥상에는 확 트인 전망을 배경으로 하늘과 맞닿은 무대가 있다.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배우는 영어뮤지컬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이루어지는 공간이다.

▲ Logos Hall(500명 수용)


어울림의 공간 Logos Hall

5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Logos Hall은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푸르른 자연 안에서 대규모 음악회와 컨벤션 연극을 할 수 있도록 첨단 음향, 영상, 조명을 갖추고 있다.
이곳에서는 결혼식 등 행복이 시작되는 공간의 역할을 한다. 사랑으로 하나를 이루는 영원히 잊을 수 없는 소중한 결혼예식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아름다운 신부를 위한 신부대기실도 준비되어 있다.


▲ 국제 규격의 '로고스 운동장'

▲ LOGOS CENTER 야경

▲ Manna 그린식당

▲ 유리온실

▲ 소망공원에 있는 자연생태연못

MINI INTERVIEW

▲ 장현승 LOGOS CENTER 대표
Q. 대표님이 그리시는 2013년 LOGOS CENTER의 청사진은 무엇입니까?

행복마당으로 초대하여 나눔을 실천하는 LOGOS CENTER가 되고자합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자기개발의 장으로 자연을 만끽하시고 즐겁게 다녀가는 공간이 되어 지길 바랍니다.


▲ 신영찬 LOGOS CENTER 본부장
Q.본부장님이 운영에 바람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꿈, 자연, 사랑을 나누는 ‘나눔’의 문화가 있는 곳으로 훌륭한 사람도 행복한 사람이 먼저 되었으면 합니다.

 

김현지 기자 사진 LOGOS CENTE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12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