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11 10:54:04
기사수정

▲ 장덕현 삼성전기 사장(좌측에서 다섯 번째)이 여성 리더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 출처: 삼성전기)




장덕현 삼성전기 사장은 세계 여성의 날인 지난 3월 8일 여성 리더들과 만났다.  자리에서 그는 “일과 가정을 양립하며 조직을 이끄는 여러분이 그 누구보다 힘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여성 직원들이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성장할 수 있는 문화, 서로 존중하고 포용하는 조직문화를 함께 만들어가자.”라고 당부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개발, 기술, 영업 등 여러 분야의 여성 리더가 참석했다. 장 사장은 이들의 고충과 건의사항을 듣고 여성 인력의 리더십 개발 방안, 조직문화 조성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2013년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한 삼성전기는 출산과 육아로 발생할 수 있는 경력 단절을 막기 위한 여러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법 기준 이상의 휴가, 휴직 제도를 두고 있는 게 대표적이다. 만 12세 이상 자녀를 둔 임직원은 육아휴직을 쓸 수 있다.


삼성전기 국내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임직원 중 약 24%가 여성이다. 2020년부터 해마다 여성 임원을 배출했고, 삼성그룹 내 처음으로 사외이사 여성 비중을 50%로 확대했다. 여성 직원의 경력 개발을 위해 역량 강화 교육과 함께 리더 양성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48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