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09 21:11:01
기사수정

▲ 경기도인재개발원은 올해 새로운 방식의 온라인 교육 `人러닝`을 운영한다. (사진 출처: 경기도)




경기도인재개발원이 도, 시·군, 공공기관 직원 9만여 명을 대상으로 새로운 방식의 온라인 교육 '人러닝' 4750개 과정을 운영한다.


지난 2월 8일 경기도에 따르면 '人러닝'은 '사람'과 '이러닝'의 합성어다. 개인별 역할과 상황에 따라 필요한 온라인 교육과정을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사람 중심'의 교육체계다.


도인재개발원은 올해 초 '人러닝' 학습 모델링을 위해 공직영역을 3대 역량(정책·역할·성장), 7대 지표(도정·공직가치, 기본, 역할, 미래, 글로벌, 인문소양)로 구분 정의하고 지표별 필요 역량요소를 발굴 선정했다.


'RE100', '기후위기', '저출생' 등을 주제로 도정 중점과제의 이해와 정책 수립을 위한 교육을 손쉽게 학습할 수 있다. 경기도 공직자라면 누구나 경기도인재개발원 누리집(edu.gg.go.kr)에서 개인의 역량개발에 적합한 과정을 제공받을 수 있다.


김기은 경기도인재개발원장은 "공직자들이 '人러닝' 학습을 통해 자신의 여건과 상황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보다 손쉽게 습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미래사회에 대비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환경을 도정에 반영할 수 있는 공직자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47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