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01 15:10:34
기사수정


"잠재력을 키우는 일은 개인을 넘어서 

사회적 성장을 이루는 길이다!"


평범한 인생을 역전시키는 최고의 자기 성장 실행법 





히든 포텐셜


애덤 그랜트 지음

홍지수 옮김

한국경제신문 펴냄



우리 안에 숨은 잠재력을 발휘하는 성취보다 더 위대한 성취는 없다. 도서는 누구나 더 나은 내일의 나를 만들어 평범한 인생을 역전시킬 최고의 자기 성장 실행법을 소개한다.



▶저자소개  

애덤 그랜트 Adam Grant 

펜실베이니아대학교 와튼스쿨의 조직심리학 교수로, 7년 연속으로 최고 강의 등급 평가를 받은 최연소 종신교수다. 그가 쓴 책은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부가 팔렸고, 그의 테드(TED) 강연 조회 수는 3,000만 회가 넘으며, 그가 진행하는 팟캐스트 <리: 싱킹(Re: Thinking)>은 최상위 인기 순위를 자랑하며 사랑받고 있다. 동기부여와 창의성, 잠재력에 관한 그의 선구적 연구에 힘입어 수많은 사람들이 목표에 도달하고 다른 이들의 기대를 뛰어넘게 되었다. 그가 2021년에 <뉴욕타임스>에 기고한 ‘무기력함’에 관한 글은 그 해 가장 많이 읽히고 여러 플랫폼에서 가장 많이 저장된 기사였다.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는 경영 사상가 10인으로, <포춘> 선정 40세 이하의 지도자 40인으로도 뽑혔다. 또 탁월한 과학적 성취를 인정받아 미국 심리학협회와 미국 국립과학재단으로부터 여러 차례 상을 받았다. 하버드대학교 심리학과를 수석 졸업하고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미시간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책속으로 

품성을 흔히 성격과 혼동하는데, 이 둘은 같지 않다. 성격은 여러분이 지닌 성질이나 경향이다. 생각하고 느끼고 행동하는 원초적 본능이다. 품성은 여러분의 본능보다 가치를 우선시하는 역량이다. 만사가 잘 굴러갈 때 주도력이나 결의를 실천하기는 쉽다. 품성의 진정한 시험대는 상황이 여러분에게 불리할 때 그러한 가치들을 지킬 수 있는지가 관건이다. 성격은 평상시에 여러분이 어떻게 반응하는지이고, 품성은 어려운 때에 여러분이 어떻게 대응하는지다. 품성 기량은 여러분이 경향을 초월해 여러분이 지닌 원칙에 충실하게 도와준다. 오늘 여러분이 어디에 있든 지금 당장 여러분의 품성 기량을 육성하지 못할 이유가 전혀 없다. 

_본문 37P-38P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47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