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토교통인재개발원, 수준 높고 품격 있는 교육 위한 '교육운영방향 선포식' 개최 - 공무원 교육훈련기관 종합진단 결과 '대통령상' 수상 - 새로운 교육운영 방향 대내외에 공유
  • 기사등록 2024-01-07 22:39:03
  • 수정 2024-01-07 22:44:20
기사수정

▲ 국토교통인재개발원은 새해를 맞아 새로운 교육운영방향을 선포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토교통인재개발원은 2024년을 맞아 교육운영방향 선포식을 개최했다. 국토교통정책을 실현하는 전문가 육성을 통해 궁극적으로 국민 삶 향상에 기여하겠다는 방향성을 대내외에 공유하기 위함이다.


또한, 이번 선포식은 챗GPT로 대표되는 '생성형 AI', 'MZ세대' 중심 조직 변화라는 흐름에 맞춰 새롭게 정립된 공무원 인재상 및 다양한 학습 수요에 부응하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한다는 역할을 다짐하는 시간이었다.


교육운영방향을 보면 공무원으로서의 기본적 교육을 강화, 전문교육 내실화, 국정과제 이행 지원, 미래대비 맞춤형 교육 시행, 전문기관으로서의 역량강화, 지역 기여 사업 등에 중점을 두고 있었다.



▲ 공무원 교육훈련기관 종합진단 결과 최우수기관에 선정된 국토교통인재개발원의 대통령상 전수식 현장.



실제 국토교통인재개발원은 수준 높고 품격 있는 교육을 꾸준히 시행하며 교육의 품질이 우수하다는 것을 입증하고 있다. 그 결과 인사혁신처가 주관하는 공무원 교육훈련기관 종합진단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되어 20231226대통령표창을 수상했고 대통령상 전수식을 거행했다.


국토교통인재개발원은 중앙행정기관 소속 31개 교육훈련기관 중 자체진단, 기관 인터뷰, 교육운영 우수사례 평가, 대표 프로그램 경진대회의 전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였다.


또한, 국토교통인재개발원은 오고 싶어 하는 교육기관, 받고 싶어 하는 교육 그리고 다시 참여하고 싶은 교육으로 정평이 나 있을뿐 아니라, 지역민을 위한 열린 강의, 지역인재 채용 및 지역 물품 구매 등 광범위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 지역경제 발전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한편, 국토교통인재개발원은 2012년 제주 이전 이후 지금까지 교육훈련기관 평가에서 2023년도 최우수기관을 비롯해 4차례(2023, 2021, 2019, 2018)에 걸쳐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정해용 국토교통인재개발원 원장은 “공무원 교육훈련기관 최우수기관으로서 마트 혁신을 이끌 최고의 국토교통 전문가를 양성하는 품격 있는 교육을 제공할 것이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46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