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19 18:03:03
기사수정

▲ KB라이프생명은 데이터 전문가 양성을 위한 임직원 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사진 출처: KB라이프생명)




KB라이프생명은 지난 10월 12일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문화 확산을 위해 ‘태블로(Tableau)’를 활용한 ▲신병훈련소 시각화 랩(Lab) 온사이트 교육 태블로 닥터 세션 등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먼저 태블로는 데이터를 그래프·대시보드 형태로 시각화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 솔루션이다. 고객 현황, 비교 등 데이터를 직관적으로 확인·공유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돕는다.


다음으로 10월 19일까지 진행된 ‘신병훈련소’는 임직원 대상 데이터 시각화 온라인 입문 교육과정이다. 그리고 ‘시각화 랩’은 시각화 보고서 제작 확대를 위한 현업부서 담당자와 데이터 전담 부서 인력 간 일대일 지원 프로그램이다.


마지막으로 지난달 진행한 ‘온사이트 교육’에서는 KB라이프생명 및 KB 계열사 임직원 50여명이 참석해 데이터 전처리 및 가공·분석·시각화 프로세스를 학습했다.


KB라이프생명은 데이터 수집·분석 환경개선, 비즈니스 실질 활용 방안을 모색하며 데이터거버넌스 구축 체제를 추진할 계획이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전사적 관점에서 데이터 가치 창출을 위한 관심과 노력이 필요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라면서 “데이터를 적절하게 처리·관리할 수 있는 생태계를 갖춰 향후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체계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45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