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9-27 12:27:05
기사수정


“완벽주의는 가장 강력한 동기부여다!”

통제욕을 계획성으로, 충동성을 추진력으로 바꾸는 최강의 노하우!





그럭저럭 살고 싶지 않다면 당신이 옳은 겁니다


캐서린 모건 셰플러 지음

박선령 옮김

쌤앤파커스 펴냄


자기 자신을 지키는 완벽주의 사용법!

자기 분야에서 놀라운 성과를 거둔 이들은 모두 ‘완벽주의자’였다. 완벽주의자들은 목표를 이루기 위해 누구보다 노력하며 살아간다. 그럭저럭을 싫어하며 적당히 하는 법이 없다. 이들처럼 유형별로 자신의 완벽주의를 파악하고, 그것을 성취 에너지로 바꿔서 사용하는 방법을 배운다면 자기 자신을 지킬 수 있으며 인생을 뒤바꿀 재능을 얻을 수 있다.



저자 소개
캐서린 모건 셰플러
뉴욕에서 심리 치료사, 작가, 강연자로 일하고 있다. 이전에는 구글 사내 심리 치료사로 일했다. 캘리포니아대학교 버클리와 컬럼비아대학교에서 공부하고, 뉴욕에 있는 정신성/심리치료협회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타임>, <뉴욕타임스>, <허핑턴포스트>, <엘르>, <비즈니스 인사이더>, <인스타일> 등에 글을 기고했다. 구글, 에어비앤비, 힐튼, 세포라 같은 굴지의 기업과 일하며 자신의 메시지를 퍼트렸다. 그의 주장에 따르면 우리는 부정적인 생각에 쉽게 빠지는 나머지 자신의 진정한 힘을 발휘하지 못한다. 그 때문에 우리 사회에서는 너무 많은 재능이 낭비된다. 저자는 그 부정적인 생각의 고리를 끊는 것을 돕는다. 이 책에서는 완벽주의 성향을 고치려 노력했던 이들에게 완벽주의가 얼마나 매력적인 성정인지 안내한다. 자신의 강점에 기초하여 인생을 야망 넘치게 살아가고, 그것으로 자신을 치유할 방법을 소개한다.


▶책속으로

평생을 작고 지루한 연못에서 큰 물고기로 살아가지 않는 이상, 항상 모든 일에서 최고가 될 수 없다. 실패의 위험을 무릅쓸 만큼 용감해지면 몇몇 실력자들과 시합을 벌일 테지만 결국 패배할 것이다. 그 패배는 당신이 결과를 알 수 없는 위험에 위축되지 않고 단호히 목표를 추구할 만큼 대담하며 실패를 딛고 나아가는 사람이라는 증거다. 물론 당신의 반사신경이 작동할 것이다. 그게 반사신경이 하는 일이니까. 그런 무의식적인 반응까지 통제할 수는 없지만 의식적인 반응을 선택할 수 있는 힘은 있다.

- 187p(7장. 극단적인 생각 과잉을 멈춰라)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44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