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9-01 18:54:04
  • 수정 2023-09-01 18:55:03
기사수정


한정판의 심리학


민디 와인스타인 지음

도지영 옮김

미래의창 펴냄


희소성은 구매욕을 자극하며 의사결정도 좌우한다. 마케터, 경영자, 이들을 교육하는 사람에게 도서는 희소성의 원리를 배우는 좋은 학습자료가 될 것이다.



저자 소개

민디 와인스타인(Mindy Weinstein, PhD)

마케팅 분야의 최고 전문가이며, 디지털 마케팅 부문 세계 최고의 여성 가운데 한 사람으로 이름을 올렸다. 세계 최고의 경영전문대학원으로 꼽히는 펜실베이니아대학교 와튼스쿨과 컬럼비아 경영대학원에 서 마케팅 전공 과정을 지도했으며, 덴버대학교, 그랜드캐니언대학교에서 마케팅 수업을 담당했다. 폭스, NBC, 블룸버그 라디오, ABC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했고, 《허프포스트》, 《워싱턴포스트》와 같은 매체에서 마케팅 전문가로서 인용되기도 했다. 페이스북 등 여러 세계적인 기업에서 수천 명에게 디지털 마케팅을 교육했다.

마케팅 전문가로서 항상 인간의 심리에 관심이 있었기 때문에 일반심리학 전공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수년 동안 학문적 관점에서 희소성을 조사하고 관련 논문을 쓰다가, 희소성의 힘과 영향력을 깨달은 후에는 이를 자신의 삶에 적용하기 시작했다. 디지털 마케팅 회사 마켓 마인드시프트(Market MindShift)를 창립했고, 희소성에 관한 지식을 활용해 수많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었다.


▶책속으로


인간의 심리와 행동에 영향을 끼치는 몇 가지 원칙이 있는데, 그 가운데에서도 희소성이 가장 강력한 힘을 지니고 있다. 생존의 핵심인 원초적 본능을 자극하기 때문이다. 우리 선조들은 모든 것이 부족한상황에서 살아남아야 했다. 우리는 선조들처럼 희소한 자원을 사냥하고 채집해야 할 필요는 없지만, 여전히 그러한 본능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희소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손에 넣지 않으면 큰 손실을 본 것 같은 느낌에 시달리며 후회한다. 행동에 나서야 한다는 긴박감에 사로잡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15쪽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44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