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7-31 16:25:32
  • 수정 2023-07-31 16:57:59
기사수정

심리적 안전은 어떻게 강력한 조직을 만드는가

위대한 팀의 탄생


마이크 로빈스 지음

이지연 옮김

더퀘스트 펴냄



구글 전략 책임자부터 《실리콘밸리의 팀장들》 의 킴 스콧까지,

수많은 이 시대 최고의 리더들이 추천하는 책!


‘당신의 팀은 정말로 원팀인가?’


“팀으로 성과 내는 조직은 무엇이 다른가?”

경기 침체, 팀원 이탈, 성적 부진 등 어려운 과제들을 해결해줄 새로운 팀 빌딩의 원칙!


생산성 50% 상승!, 몰입도 78% 상승! 스트레스 74% 감소!

당신의 팀을 한 차원 더 위대하게 만드는 네 가지 필수 조건


이 책은 이러한 혼돈의 상황 속 당신의 팀이 제대로 운영되고 있는지를 점검하고, 당신의 팀이 넥스트 레벨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 상세하게 설명한다.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NBA 등 글로벌 회사에서 컨설팅과 세미나를 통해 각 회사의 조직문화를 점검하고, 결속력 있는 팀을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한 저자는 어떻게 하면 좋은 팀을 만들고 성공으로 이끌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 책에서는 모든 위대한 팀들은 반드시 네 가지 단계를 거친다고 한다. 먼저 심리적 안전을 확보하고(1단계), 구성원들이 포용과 소속감을 느낄 수 있게 해야 한다(2단계). 그러고 나서 용기를 내서 중요한 대화를 나눈다면(3단계), 비로소 서로를 돌보며 도전 의식을 자극할 수 있게 된다(4단계). 자칫하면 공허하게 느껴지는 이 원칙들을 저자는 어떻게 업무 현장에 적용시킬 수 있는지 실제 사례와 최신 연구 결과들을 예를 들어 상세하게 설명한다. 그리고 저자가 직접 수많은 글로벌 조직 등에서 뛰어난 효과를 확인한 워크숍 프로그램들도 누구나 자신의 회사에 적용해볼 수 있게끔 안내한다. 《위대한 팀의 탄생》에는 20년간 켜켜이 쌓아올린 저자의 노하우가 담겨 있는데, 이를 따라가다 보면 내 조직의 맥락과 일치하는 해결 방법도 저절로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과 함께 당신을 위대한 팀으로 만들 담대한 여정을 떠나보도록 하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43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