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단법인 한국HRD협회, 2023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개최 - 한국형 HRD 발전에 헌신한 우수기관과 공로자 표창 - 조동성 교수, 김영헌 회장 특별공로상 수상 - 근로복지공단 7회 연속, 한국수자원공사 4회 수상
  • 기사등록 2023-06-21 21:24:10
  • 수정 2023-06-22 10:11:26
기사수정

▲ 2023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시상식 단체사진.



(사)한국HRD협회(이사장 엄준하)가 주최하고 KHRD와 월간HRD가 주관한 2023 HRD KOREA 대회의 ‘2023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시상식이 6월 20일 수요일 서울 강남구 섬유센터 17층에서 개최됐다.



▲ 엄준하 이사장이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의 의의와 수상자들을 향한 축하의 말을 건네고 있다.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은 1995년 순수 민간주도로 제정된 이래 대한민국 HRD 발전을 선도한 정부기관, 지자체, 기업체, 교육기관, 연수원, 교육전문가 등에게 수여해온 최고의 상이다. 기업교육, 직업교육, 평생교육을 아우르며 산, 학, 연, 관에서 사람중심 경영문화를 전파하고 HRD 위상을 드높인 공로를 널리 치하하고 격려 및 홍보함으로써 소명감을 북돋고 더욱 우수한 활동을 조력하는 유일한 상이기도 하다.



▲ 손욱 행복나눔125 명예회장이 HRD와 행복의 상관성을 중심으로 축하의 말을 전하고 있다.



‘2023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시상식에는 손욱 행복나눔125 명예회장이 축사를 맡아 행복한 삶과 HRD의 상관성을 설명했고, 국가와 세계를 위한 HRD의 역할을 강조하는 제언과 당부의 메시지를 전했다. 심사위원장으로 위촉된 김영헌 한국코치협회 회장은 엄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우수기관과 공로자를 선별했다.



▲ 김영헌 한국코치협회 회장이 우수기관과 공로자를 심사해서 선별한 과정을 설명하고 있다.



‘2023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은 인적자원개발종합대상, HRD기관대상, 특별공로상, HRD프로그램대상, HRD솔루션대상, CHO대상, 명강사대상, HRDer대상의 9개 부문이며, 16개 우수기관이 수상을 확정지으며 그간의 공적을 널리 알렸다.



▲ 2023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은 국악그룹 미소의 공연으로 서막을 알렸다.



먼저 인적자원개발종합대상은 사람중심경영과 학습자 중심 HRD를 구현하는 공공부문의 근로복지공단, 한국수자원공사, 한전KDN, 민간부문의 KB국민은행, 하나은행,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6개 우수기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근로복지공단은 7년 연속, 한국수자원공사는 4회 수상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HRD기관대상은 커넥트밸류, 유비온, 중소벤처기업연수원, 한컴아카데미가 수상했으며, 커넥트밸류는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얻었다. 이들 기관은 시대 변화를 읽고 맞춤형 인재육성에 열과 성을 다하며 차별화된 경쟁력과 성과를 입증했다.


특별공로상으로는 조동성 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과 김영헌 한국코치협회 회장이 수상하며 인간역량개발에 관한 오랜 헌신과 노력, 탁월한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두 명의 수상자는 뿌듯함과 감사함이 담긴 소감을 건넸다.


이어서 HRD프로그램대상은 ABL생명보험의 ‘ABL 리더십 프로그램’, 롯데쇼핑의 ‘롯데e커머스를 바꾸는 시간’, LG CNS의 ‘리더 육성 프로그램’, LG전자의 ‘SW전문가 과정’, 한국자활복지개발원의 ‘청년 내일키움 아카데미과정’이 선정됐다.


그리고 CHO대상에는 김순기 포스코인재창조원 원장과 진영심 KT 그룹인재개발실 실장이 선정됐다. 두 수상자는 기업현장에서 HRD 발전과 혁신을 견인하고 있었다.


한편, 명강사대상은 김경수 우리글진흥원 강사, 김문경 더키움그룹 강사, 박서현 잇츠컬러이미지컨설팅 강사, 박윤희 윤에듀케이션 강사, 안수현 디어빌리티그룹 강사, 이선경 위드인사이트 심리교육연구소 강사, 오지혜 위드오 에듀컨설팅 강사, 홍순미 모유119 육아상담소 강사, 황태옥 펀앤코리아 강사가 수상했다.


마지막으로 HRDer대상은 류상진 CJ올리브네트웍스 부장, 문충효 한독 팀장, 조현철 코엑스 부장이 수상하며 HRD 실무자로서의 역량을 인정받았다.



▲ 2023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은 전국의 HRD 관계자들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개최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42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