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2-30 15:46:36
기사수정

▲ 쿠팡 신규입사자 교육이 이뤄지고 있는 가상 오피스 `쿠타운` 전경. (사진 출처: 쿠팡)




쿠팡이 신규입사자 교육을 위한 메타버스 가상 오피스 ‘쿠타운(Cou-town)’을 론칭한 이후 8개월 동안의 운영 성과를 공개했다.


쿠타운은 신규입사자의 빠른 적응을 돕기 위해 쿠팡 교육개발팀에서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지난 3월 14일 선보인 후 11월까지 신규입사자 중 총 1,630여명이 체험을 마쳤다.


신규입사자는 PC를 통해 메타버스에 접속하고 아바타를 만들어 쿠타운을 돌아다니면서 다양한 단체 액티비티와 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쿠타운은 입사 동기 조원들과 아이스 브레이킹을 위한 액티비티를 진행하는 ‘메인 로비’를 비롯해 8개 공간으로 구분돼 있다. 회사의 주요 연혁과 회사생활에 필요한 정책 등을 배우고, 학습한 내용을 팀별로 공유하고 복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이 마련되어 있다.


입사 둘째 날에는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받기 위해 ‘리더십 원칙 미스터리 룸’에 입장할 수 있다. 방탈출 게임을 하듯 여러 개의 방을 거치면서 문제를 푸는 방식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이를 통해 쿠팡 직원들이 따라야 하는 핵심 가치인 ‘리더십 원칙’ 15개를 실제 비즈니스 상황에 적용해 의사결정하는 연습을 할 수 있다.


미스터리 룸에서는 특정한 상황이 주어지고, 참가자는 해당 상황에서 어떤 선택을 할 것인지를 묻는 질문을 받는다. 여기서 쿠팡의 리더십 원칙에 부합하는 답을 해야 다음 방으로 넘어갈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을 체험한 신규입사자들은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교육 후 리더십 원칙에 대한 이해도가 100점 만점에 평균 99점을 기록했다.


쿠팡 교육개발팀 담당자는 “쌍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메타버스 공간을 활용해 참여자들의 소통을 이끈 덕분에 좋은 반응을 얻은 것 같다.”며 “메타버스의 장점을 이용한 네트워킹 중심 프로그램과 인터랙티브한 참여형 컨텐츠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38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