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2-16 08:40:58
  • 수정 2022-12-16 08:45:33
기사수정

▲ 현대모비스가 소프트웨어 분야 인재발굴을 위해 SW 아카데미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 출처: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는 지난 1214채용 연계형 SW아카데미 2에 도전할 소프트웨어 인재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처음으로 실시한 채용 연계형 SW아카데미는 자율주행과 인포테인먼트, 전동화 분야 등 현대모비스가 필요로 하는 소프트웨어 인재를 확보하는 채용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외부 소프트웨어 전문 교육기관과 협업해 모빌리티에 특화된 맞춤형 소프트웨어 교육을 제공하고, 해당 교육을 수료하면 최종 면접을 통해 즉시 채용하는 방식이다. 출신학교와 전공은 최소한의 자격이며, 소프트웨어 역량과 교육 기간의 성취도를 최우선으로 평가해 채용한다.


지난해 1기 교육생 중 70% 이상이 교육 이후 현대모비스에 바로 입사할 만큼 회사와 수료생 모두 상당히 만족스러운 채용 방식인 것으로 알려졌다회사 입장에서는 준비된 개발자들을 확보할 수 있고, 교육생 역시 일반 대학과정에서 배울 수 없는 모빌리티에 특화된 전문 소프트웨어 교육을 받음과 동시에 입사 기회도 보장받기 때문이다


실제로 올해 SW아카데미를 거쳐 입사한 개발자들이 사내 소프트웨어 경진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등 우수 소프트웨어 인재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SW아카데미 과정은 자동차 소프트웨어 공학 지식과 이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역량을 키우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주요 과정은 차량용 통신시스템, 차량 안전 표준, 임베디드 프로그래밍 등이다. 실습 프로젝트에 참여할 기회와 함께 선배 입사자들과 교류의 자리도 제공된다.


현대모비스는 오는 1228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SW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내년 2월부터 4주 간 교육을 이수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혼합 방식으로 교육을 병행한다. 교육을 이수하면 최종 평가를 거쳐 4월 정식 입사가 예정되어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38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