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8-31 12:28:12
  • 수정 2022-08-31 14:44:51
기사수정

글로벌 교육코드, 홍익 하브루타


더 좋은 세상을 만드는 글로벌 인재육성의 핵심 제시

글로벌 교육코드, 홍익 하브루타


김진자 지음

수류화개 펴냄


저자는 다국적 문화의 통합과 융합이 일어나는 작금의 시대를 통찰하며 글로벌 리더를 만들기 위한 인재육성 방법을 풀어냈다. 도서는 한국의 홍익인간 정신과 유대인의 하브루타 교육의 융합을 기반으로 인종, 문화, 지역의 한계를 넘어 인간만이 발휘할 수 있는 핵심역량을 개발하는 방안을 체계적으로 제시했다. 특히 교육자와 학습자의 소통방식에 대한 혜안과 실질적인 해결안은 학습자가 내면의 힘을 바탕으로 올바르게 자신을 이해하고,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과 변화 수용의 역량을 높이는 지침으로 작용할 것이다. 그렇기에 독자들은 한국형 하브루타의 교육모델을 보며 변화하는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조직의 미래를 책임지는 글로벌 리더를 육성하는 과정에서 큰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생각·경험·성공의 공유로 이어지는 홍익 하브루타!


엄준하 한국HRD협회 회장 추천!! “홍익 하브루타는 새로운 배움 방식이다!”


기업이 생존하고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함께하는 경영자와 조직원들이 생각을 공유하고 성공과 실패의 경험을 공유하며 새로운 혁신을 만들어 내야 한다. 이를 위해 한국인의 홍익인간 정신과 유대인의 소통하는 배움 방식인 하브루타를 결합한 ‘글로벌 교육코드 홍익 하브루타’는 사람과 사람 간의 소통을 활성화시키고, 차별화된 기술을 만들며, 열린 생각과 실행을 통해 혁신하도록 자극하며 지속해서 성장하는 기업을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그러니 도서에서 설명하는 홍익리더 육성법은 기업이 새로운 배움 방식을 익히며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할 리더를 키우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


- 엄준하 박사, 『월간HRD』 발행인, 한국HRD협회 회장, 일생경영학교 이사장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35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