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8-25 10:36:40
기사수정

▲ `교보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석사과정 개설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조대규 교보생명 인력지원실장(좌측)과 김범수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장(우측)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출처: 교보생명)



교보생명은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과 교보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석사과정 개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전문 학위과정을 운영한다고 8월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교보생명과 연세대 정보대학원은 맞춤형 인재 발굴 및 육성에 나선다. 연세대 정보대학원은 다음 달부터 교보생명에 특화한 교보 AI 빅데이터 석사과정을 개설, 운영할 예정이다.


교보 AI 빅데이터 석사과정은 정규 2년, 6학기 과정이며 교보생명 및 관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내 공모와 조직장 추천을 통해 20여명을 선발했다. 과정은 AI부터 빅데이터, 데이터사이언스 등을 이해하고 분석 응용하는 교육으로 구성되었으며, 딥러닝과 빅데이터 통계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금융 접목도 시도한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디지털 전환 추진 과정에서 미래 성장을 이끌어갈 전문 인력을 체계적으로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면서 "장기적 관점에서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고 생명보험 회사로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35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