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4-08 12:02:55
기사수정

▲ 지난 3월에 시행한 직원 대상 ‘역지사지 소통프로그램’에 한국수력원자력의 다양한 직급별 구성원이 참여하고 있다. (사진 출처: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이 지난 331일 인재개발원에서 구성원 대상 역지사지 소통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4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내 직원간, 사외 협력사와 이해관계자에 대한 갑질을 근절하고 소통을 통한 상호존중의 성숙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프로그램에서는 다양한 갑질사례를 소개하고, 고전 등 인문학 강의로 구성원 스스로 성찰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와 함께 한국수력원자력은 역지사지 사례 연극과 소통포차 등의 액션러닝으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자기주도형 교육프로그램을 개발·시행했다.

 

다양한 직급으로 구성된 참여자들은 각기 다른 이슈에 대해 직급별·협력사의 입장에서 의견을 공유했고, 상황을 재구성해 직급별 속사정과 협력사와의 갑질근절 중요성을 체감했다.

 

한수원 관계자는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소통 프로그램을 전사적으로 진행해 갑질근절의 모범을 보이고 상호존중 문화가 협력사까지 더욱 확장적으로 확산되도록 적극 앞장 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수원은 갑질근절 캠페인, 갑질근절 이러닝 영상 제작·배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공정하고 상호 존중하는 업무환경 조성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32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