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3-10 11:16:00
  • 수정 2022-03-10 11:18:15
기사수정


▲ 삼성전자는 구성원 간의 소통과 존중을 바탕으로 다양성의 가치에 대한 리더들의 스토리를 일러스트를 통해 담아내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은 삼성전자 사옥의 전경이다. (사진 출처: 삼성전자 뉴스룸)


한종희 삼성전자 DX부문장이 지난 3월 8일 여성의 날을 맞아 다양한 인재를 포용하는 조직문화와 함께 동등한 기회를 바탕으로 리더들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겠다는 메시지를 냈다.


한 부회장은 이날 삼성전자 뉴스룸을 통해 "우수한 리더들이 자신의 성과와 역량에 걸맞는 역할을 부여받고 차세대 여성 리더를 위한 멘토링, 네트워킹 등 지원을 확대하여 편견 없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해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경계현 삼성전자 DS부문장도 "다양성에 대한 포용을 바탕으로 구성원 모두가 소속감을 느끼고, 각자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BreakTheBias'라는 주제로 임직원 대상 글로벌 '릴레이 런치 웨비나'를 진행했다. 여러 분야에서 활약하는 여성 리더들이 패널 토의를 하며 경험을 나누건 ‘편견을 깨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자’라는 주제로 포럼을 진행한다. 포럼은 한국 뿐만 아니라 동남아, 서남아, 중동, 아프리카, 중남미, 북미까지 이어진다.



▲ 삼성전자는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각자의 위치에서 편견에 맞서 공정한 세상을 만들자는 메시지를 전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 출처: 삼성전자 뉴스룸)


삼성전자 스마트싱스팀을 맡는 정재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나의 상사들이 나를 편견 없이 평가하고 더 큰 도전을 할 수 있도록 격려했듯이 나 자신도 후배들에게 최대한 많은 걸 공유하고, 그들이 성별·국적·나이에 대한 차별 없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뉴스룸을 통해 전했다.


삼성전자 인도법인(SIEL-S)에서 서안마 지역 D&I(다양성·포용성) 이슈를 관리하는 수메다 바크시는 "본인도 편견에 맞서야 하는 경험을 겪었지만 노력과 열정으로 이를 극복해왔다."면서 차별과 편견 없이 누구에게나 공정한 기회가 주어져야 한다는 메시지를 강조했다.


중동·북아프리카를 총괄하는 스베틀라나 체르보니크도 "유년 시절, 세계 여성의 날이면 매년 아버지가 이 날을 기념해 꽃을 선물했다. 어려서부터 꽃의 의미를 따라 독립심과 자립심을 키웠고, 성인이 돼서도 여러 성취를 이룬 여성들을 강하다고 생각해 왔다."라며 삼성전자 입사 후 여성 리더들과 함께 일했던 경험을 가장 소중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31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