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3-09 10:31:35
기사수정

▲ 한국남부발전이 조직문화 혁신을 위해 킥오프 회의를 개최한 모습이다. (사진 출처: 남부발전)



한국남부발전(이하 남부발전)은 부산 본사에서 전 구성원이 화상회의로 참여한 가운데 ‘2022 Change KOSPO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킥오프(Kick-off) 회의를 개최했다고 지난 3월 2일 밝혔다.


남부발전은 ▲‘제대로 듣겠습니다’(직원·협력사 토론회 개최 등) ‘책임지고 바꾸겠습니다’(과제 개선 책임제 등) ‘겸손히 배우겠습니다’(전문가 특강 등) 등 3가지 주제로 다양한 조직문화 개선 활동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남부발전은 입사 10년 차 미만의 젊은 혁신리더 21명을 새로 선발해 주도적인 역할을 맡길 예정이다. 특히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역멘토링과 조직문화 개선 해커톤 등을 추진해 상향식 조직문화 혁신도 추진할 계획이다.


협력사에 대한 심층 면담, 주기적인 조직문화 진단 조사와 전문가 자문 등을 시행해 현장의 사례 중심으로 밀도 있게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남부발전은 지난해 5월 발전사 최초로 ESG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ESG 경영전략 수립과 함께 국내 20개 출자회사와 공동 실천을 선언하는 등 ESG 경영 선도와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이상대 기획관리본부장은 “좋은 기업문화는 기업경쟁력을 높이는 중요한 원천이며 그 바탕은 ESG의 가치로부터 비롯되어야 한다”면서 “ESG경영 확산을 위해 남부발전은 조직문화 개선을 통해 진정성 있는 ESG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31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