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2-28 10:55:57
  • 수정 2022-02-28 14:22:30
기사수정

▲ 한화리조트 제주 비즈니스 라운지에서 한화리조트 구성원이 워케이션 중인 모습이다. (사진 출처: 한화호텔앤리조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다양한 근무 형태를 통한 조직문화 변화와 구성원 복지 차원에서 워케이션을 장려 중이라고 지난 2월 23일 밝혔다.


먼저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코로나19 이후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일하는 장소와 방식 변화를 위한 스마트워크를 구축 중이다. 이를 위해 자율좌석제, 자율복장, 상시 재택근무, 닉네임 호칭 제도를 도입했으며, 추가로 원하는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워케이션도 선보였다.


지난해 여름부터 워케이션 신청자는 최대 5일 동안 객실 1개 외에도 왕복 교통비와 식대 일부를 지원받고 전국에 위치한 리조트와 호텔에서 근무할 수 있다.


회사에서 진행한 워케이션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업무 집중도 및 효율성이 재택근무보다 높다는 의견이 95%에 달하며, 재충전에도 큰 도움을 받았다고 답변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앞으로도 변화하는 근무 트렌드에 발맞춰 자기주도적인 업무 수행을 유도하겠다는 방침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내부 구성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워케이션을 기반으로 일반 고객이 워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을 한화리조트 제주에 선보인다.


제주에 선보이는 상품은 휴식과 스마트 근무에 최적화된 환경 구성을 위해 객실 내 와이파이를 설치하고 비즈니스 라운지를 조성한 장기 숙박 상품으로 ‘20년 대비 작년 2배가 넘는 이용률을 보일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근무 환경 구성 외에도 근무 외적인 시간에 즐길 수 있도록 요가 프로그램과 트레킹 프로그램, 승마체험, 골프장, 테라피, 사우나, 조식 뷔페, 파크가든, 렌터카 할인 등 다양한 혜택도 추가로 제공하고 있다.


주변 인기 관광지인 아쿠아플라넷 제주, 스누피 가든, 서프라이즈 테마파크 등도 할인된 가격에 이용이 가능하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담당자는 “현재 진행 중인 워케이션을 통해 부산, 제주, 여수, 설악 등 전국 주요 관광지에 위치한 리조트와 호텔에서의 근무를 통해 일하는 방식의 변화와 근무 만족도 제고를 목표하고 있다”며 이를 기반으로 코로나19 시대에 당사의 사업장을 하나의 회사 사무실로도 역할 할 수 있도록 외부 고객을 위한 다양한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31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