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2-23 21:07:28
  • 수정 2022-03-04 12:37:58
기사수정


어떻게 바람직한 조직문화를 만들고

이를 이끌어 갈 리더십을 발휘할 것인가


알기 쉬운 조직문화와 리더십






알기 쉬운 조직문화와 리더십


김세영 지음

양성원 펴냄


저자는 서울디지털대학교(SDU)에서 수년간 진행한 ‘조직문화와 리더십 강의’를 한 권의 도서에 정리했다. 연령, 가치관, 현장, 리더십 등의 요소를 골고루 담아낸 만큼 도서는 조직문화 연구자들에게 귀중한 학습자료가 될 것이다.




▶책 속으로

- 사람이 숨쉬는 조직을 위하여 -


우리는 왜 대학에서 공부를 하는가? 개인에 따라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자신이 선택한 전공분야에서 사회의 유능한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서다. 이럴 때 개인도 보람을 느끼고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으며 몸담고 있는 공동체도 발전할 수 있으니 말이다. 그런데 우리가 지금 몸담고 살아가야 할 이 사회는 크고 작은 조직들로 이루어져 있다. 이러한 조직은 인간의 역사와 늘 동행하였고 특히 산업사회 이후 현재까지 다양한 모습으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왔다. 조직의 모습은 기업, 학교, 정부, 병원, 종교기관 등 각종 영리, 비영리 분야로 점점 세분화되었고 지금도 현대인의 보편적인 삶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우리의 자신을 돌이켜 봐도 대부분 병원이라는 조직에서 태어나 학교라는 조직을 거쳐 기업이라는 조직에서 직업을 갖게 되는 등 전 생애를 통해 수많은 조직과 인연을 맺고 살아간다. 이러한 조직들은 구성원들의 참여와 지속적인 상호작용의 과정에서 각자 독특한 분위기를 형성한다.


-머리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31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