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2-21 10:15:12
  • 수정 2022-02-21 10:21:07
기사수정

▲ 최창원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좌측)과 이정모 국립과천과학관정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출처: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이하 국가인재원)과 국립과천과학관은 국가인재원 과천분원에서 ‘우수 연구성과 상호 활용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지난 2월 18일 밝혔다.


협력 분야는 ▲연수·강연 등 학술 활동 지원 ▲주요 과학전시·교육콘텐츠 공동 기획·개발 및 상호 교류 ▲교육시설, 지식정보·인적자원 공동 활용 등이다.


국가인재원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국가 인재 양성을 위한 국가기관 간 협력기반을 마련한 점에서 의미가 있다. 특히 국가인재원은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교육프로그램 기획 역량, 풍부한 교육콘텐츠, 우수한 전문인력 등을 공유함으로써 교육생들에게 우수한 과학기술 콘텐츠 등을 제공해 디지털 기반 정책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창원 국가인재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과학기술 분야 우수성과에 대한 이해를 돕고 이를 정책에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면서 “앞으로도 국가 인적자원개발을 위해 분야별 전문기관과 협력체계를 발전시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30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