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8-17 11:01:39
  • 수정 2021-08-17 12:54:40
기사수정


▲ 사진은 인권경영 선포식에서 왼쪽부터 오규민 의원, 박귀찬 원장, 조무관 실장이 인권경영문을 들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출처:KIRD)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이하 KIRD)은 지난 729KIRD 오창청사 K-Live 스튜디오에서 ‘KIRD 인권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KIRD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공공기관으로서 책임과 소명을 다하며, 기관 조직 구성원의 인권경영 실천 의지를 다짐하기 위해 인권경영 선언문을 공표했다.


이번 선포식은 비대면으로 진행했으며, 구성원 모두 온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인권경영 담당 부서장과 노사협의회 위원의 선언문을 낭독 및 선포 순으로 진행됐다.


인권경영 선언문에는 국내외 인권기준 지지 인종·종교·장애 등에 따른 차별 금지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 보장 강제노동 금지 산업안전 및 보건 환경보호 이해관계자와의 상생발전 인권침해 발생 예방 및 적극적 구제 노력의 총 8개 분야 내용을 담고 있다.


선포식에 앞서 인권경영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인권경영 이행지침을 마련하고, 인권경영 의사결정기구인 인권경영위원회를 발족했다.


이러한 KIRD의 행보는 구성원에게 인권의식을 증진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특히 사람 중심의 조직문화를 구축하는데 기여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


박귀찬 KIRD 원장은 "인권경영은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주목하는 이슈이며, 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상호 존중의 문화를 정착시켜 국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으로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KIRD는 향후 인권영향 평가 실시, 인권교육 진행, 인권침해 및 구제절차 제공 등을 실시, 인권경영을 정착시키고 실효성을 높여가며 주도적으로 조직문화 혁신을 추구해나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26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