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3-29 13:20:27
  • 수정 2021-03-30 14:31:31
기사수정

▲ 마이크로러닝 연구와 활용을 위한 산, 학, 연 3자 업무협약(MOU)식 모습이다. (좌로부터 한양대학교 인재개발원 원장을 맡고 있는 송영수 교수, 한국HRD협회 엄준하 회장, gnowbe 한국파트너 넷츠프리 정신호대표)



한국HRD협회와 한양대학교 인재개발원과 넷츠프리는 우리나라 마이크로러닝의 발전을 위해 3자 공동협약식을 개최했다.


3개 조직은 우리나라 교육공학과 HRD 발전을 위해서는 마이크로러닝의 올바른 이해와 실천이 필수적이라는 것에 의견을 모았다. 마이크로러닝은 짧고 핵심적인 콘텐츠가 중요해지고 있는 시대적 변화를 상징하는 교육기법이기 때문이다.


그 관점에서 한양대학교 교육공학과 송영수 교수가 이끄는 인간지성과 Data 기반 학습전문가 양성팀은 3월 30일 'HRD의 이슈와 동향 : Micro Learning Seminar'를 개최할 예정이다. 교육대상은 교육공학과 대학원생을 비롯해 기업의 HRD 담당자들이며 비대면 온라인 Zoom 기반 실시간 강의가 진행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플립러닝으로 사전 학습을 마친 뒤 본 교육에서 마이크로러닝은 물론 HRD 이슈와 동향을 학습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사전학습은 월간HRD 3월호에 소개된 김민정 단국대학교 교직교육과 교수의 '마이크로러닝이란 무엇인가' 기고를 읽으면 된다.





이어서 본 세미나 강의는 글로벌 Micro Learning 플랫폼 gnowbe의 한국파트너사인 넷츠프리의 정신호 대표가 맡는다. 정 대표는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마이크로러닝의 본질에 관해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세미나 신청: http://forms.gle/LXNDUKBQqrLgdB78A

안내 문의: grkim518@hanyang.ac.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23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1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