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3-02 13:27:48
  • 수정 2021-03-04 14:52:29
기사수정

▲ DB손해보험은 구성원의 자기계발을 지원하며 조직혁신을 도모하고 있다. 사진은 DB손해보험 구성원이 ‘New소비자시대’ 소비자보호헌장을 선포하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 출처: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이하 DB손보)은 구성원의 자기계발을 습관하기 위해 ‘DB챌린저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DB손보는 지난 2006년 이후 매년 ‘금연펀드’와 ‘다이어트펀드’를 운영해 구성원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DB챌린저스 프로그램의 경우 기존 활동에서 범위를 넓혀 팬데믹 상황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더욱 다양한 주제의 자기계발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DB손보는 비대면 자기계발 플랫폼인 ‘챌린저스(화이트큐브)’ 어플리케이션과 제휴했다. DB손보 구성원은 매월 2주-3주 단위의 기간을 정해 5개-6개 챌린지의 달성 조건을 모바일로 인증해 스스로와의 약속을 지켜 나가며 운영방식은 ‘펀드형’과 ‘자기계발시간 부여형’으로 나뉜다.


‘펀드(Fund)형’은 구성원이 1만원의 참가비로 신청하면 회사에서 1만원을 함께 지원하고, 목표 달성 시 추가로 상금까지 지급하는 방식이다. ‘자기계발시간 부여(Self-Development)형’은 목표 달성 시 회사에서 인정하는 학습시간 또는 봉사시간을 부여하는 방식이다.


챌린지 주제는 매월 다양하게 구성되며 ‘운동, 생활습관, 다이어트 등 건강관리’뿐만 아니라 ‘감정관리, 가족’등으로 넓혀 워라밸을 도모하고 추후 DB손해보험 구성원이 함께 하는 사회공헌활동까지 확대되어 운영될 계획이다.


DB손보에 따르면 올해에는 2월 15일부터 ‘10층 계단 오르기’, ‘올바른 분리수거 실천하기’, ‘매주 1Kg 감량하기’, ‘하루 2번 셀프 칭찬하기’, ‘경제기사 읽기’, ‘아이에게 책 읽어 주기’ 등 6개의 테마를 구성원이 신청하여 첫 번째 챌린지를 시작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22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