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8-07 15:55:54
기사수정

▲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하반기 그룹 핵심 전략으로 디지털 혁신을 설정하며 구성원에게 관련 역량 습득을 주문했다. (사진 출처: 우리금융)



우리금융은 그룹의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위해 조직문화를 바꾸고, 전문 역량을 확보하기 위해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DT·IT 지식 콘텐츠’ 온라인 연수를 진행했다.


이제 우리금융 전 구성원은 코로나19 사태로 촉발된 언택트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자율적으로 하루에 10분 내외의 온라인 콘텐츠 영상과 자료를 PC 또는 모바일로 학습하게 된다.


온라인 연수에 활용되는 컨텐츠는 4차 산업혁명, DT·IT 트렌드, DT 전략, 인공지능 등과 같이 최근 부각되고 있는 핀테크 기술과 디지털 금융환경에 발맞춘 내용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우리금융은 지난 4월부터 그룹사 경영진을 대상으로 디지털 마인드 제고를 위한 ‘디지털 역멘토링’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그룹사 경영진들은 젊은 구성원들의 멘토링을 통해 디지털 트렌드는 물론 각 그룹사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와 컨텐츠 활용방안에 관해 이해하고 직접 체험하는 기회도 갖고 있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우리금융은 새로운 디지털 비전인 ‘Digital for Better Life’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며, “성공적인 그룹 DT를 완성하기 위한 혁신문화 조성과 관련 역량 학습은 조직의 핵심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18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