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6-02 17:47:25
기사수정

▲ 교육부는 교육의 디지털 전환이 세계적 이슈인 시점에서 국내 에듀테크 기업의 우수한 기술과 컨텐츠를 널리 알리고자 한다. 사진은 지난 5월 7일 열린 ‘2020년 제2차 아이디어(I.D.E.A) 포럼’에 참석한 유은혜 교육부 장관의 모습이다. (사진 출처: 교육부)



교육부는 지난 511이러닝세계화사업(ODA)’의 하나로 시행 중인 해외교원 연수에 국내의 우수한 에듀테크 기업을 선발해서 2년 동안 참여할 수 있도록 ‘LEAD(Leading Educators e-learning Development) 이노베이션 그룹을 구성·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교육부는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에듀테크 기업들을 공모하고 있다.


공모를 통해 최종 선정된 에듀테크 기업의 기술과 컨텐츠는 다양한 국가의 교원 연수에 소개 및 활용되고, 국내외 교원들의 사용 평가 및 추가 수요 관련 아이디어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에듀테크 기업은 평가 내용을 제품 기능 개선과 신규 제품 개발에 활용할 수 있다.


교육부는 이번 공모를 통해 국내 우수 에듀테크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한편, 협력국가 교원의 전문성 향상 및 글로벌 교육 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16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공모배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