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4-28 17:51:41
기사수정

▲ LG CNS 구성원이 안면 인식을 통한 자동결제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다. (사진 출처: LG)



LG CNS가 AI, 블록체인, 클라우드와 같은 IT 신기술을 결합한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도입하며 애자일 조직으로 빠르게 전환하고 있다.


실제 LG CNS는 회사 전체가 IT 신기술 실험실이라는 표현을 써도 될 정도로 다양한 IT 신기술을 도입하고 있다. AI, 클라우드, 블록체인, 빅데이터 기반의 신기술 아이디어가 있을 때마다 작은 단위부터 적용해 테스트하며, 기술을 보완하고 적용 범위를 늘려나가고 있다. 


IT 업계의 화두인 애자일(Agile)하게 일하는 방식을 체득해 나가고 있다고 볼 수 있으며 이번에 선보인 ‘안면인식 커뮤니티 화폐’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사전에 얼굴과 계좌 정보 활용에 동의한 구성원은 식당 배식대에 설치된 기기에 얼굴만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결제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인 서비스는 기계나 사람간의 불필요한 접촉을 없앰으로써 최근 유행하는 코로나19 같은 바이러스 감염 확률을 크게 낮췄으며, AI와 신뢰기반 블록체인 기술을 융합해 혁신 서비스 적용 가능 분야를 늘렸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준원 LG CNS 솔루션사업개발 담당은 “앞으로도 IT를 선도하는 기술을 선제적으로 활용해서 조직 혁신에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15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