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1-29 18:47:07
  • 수정 2019-12-17 17:10:08
기사수정



KB국민은행은 지난 7일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주주총회를 열고 허인 은행장의 은행장 재선임 안건을 원안대로 가결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3차에 걸친 은행장후보추천위원회 개최를 통해 후보자의 자격, 리더십, 향후 비전 등 대한민국 대표은행의 은행장으로서 갖추어 할 사항들을 면밀하게 검증했다.


아울러 2차 위원회에서는 후보자 인터뷰를 통한 심도 있는 질의도 이뤄졌다.


KB국민은행 은행장후보추천위원회는 “후보자는 지난 2년간 KB국민은행을 성공적으로 이끌었고,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건전성과 수익성을 고르게 성장시키는 등 탁월한 역량을 입증했다.”라고 추천 배경을 설명했다. 특히 주목받았던 점은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조직을 빠르게 디지털 조직으로 전환시키고, MVNO 사업을 통해 금융권 최초로 통신업에 진출하는 등 KB국민은행의 미래를 밝히는 진정한 혁신을 이끌었다.”라는 평가였다.


허인 은행장은 “현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기본을 닦은 수준이며, 구상했던 방향의 60% 정도밖에 나아가지 못했다.”라며 “내년에는 훨씬 많은 것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그는 “다음 후임자가 계승해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디지털 혁신의 디딤돌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12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