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1-29 13:19:09
  • 수정 2019-12-11 17:10:20
기사수정



모윤희 블랜차드 코리아 대표


경력 사항

현) 블랜차드 코리아 CEO & CLO

켄 블랜차드 컴퍼니 APAC Master Trainer


전) Johnson & Johnson OD Manager

FedEx OD Manager

Intercontinental Hotel London OD Manager


학력 사항

영국 Surrey 대학교 경영학 학사·석사



첨단기술의 발달과 인권의 신장은 구성원들이 직장, 일, 리더를 바라보는 관점에 변화를 일으켰다. 이제 리더는 조직의 방향성을 선도적으로 제시하는 것에 더해 구성원들과 같은 눈높이에서 소통하고 그들을 섬길 줄 알아야 한다. 그야말로 조직이라는 피라미드의 꼭대기와 밑에서 다각적으로 역량을 발휘해야 한다.

세계적인 리더십 전문가이자 리더십 저서를 80개 이상 보유한 켄 블랜차드 박사의 철학을 기업교육을 통해 전파하는 블랜차드 코리아는 이처럼 시대가 요구하는 리더의 역량을 ‘섬김의 리더십(servant leadership)’으로 정의한다. 블랜차드 코리아를 이끄는 모윤희 대표는 리더가 조직의 구성원들을 위해 지원적 리더십과 지시적 리더십을 적재적소에 자유자재로 발휘한다면, 조직의 성과는 덤으로 얻게 된다고 말하며, 켄 블랜차드의 리더십 철학인 진심과 공감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조직의 리더십 패러다임 전환에 매진하고 있다.



켄 블랜차드 컴퍼니의 한국지사인 블랜차드 코리아는 ‘leading’과 ‘serving’을 모두 추구하는 섬김의 리더십을 우리나라 기업조직에 전파하고 있다. 모윤희 블랜차드 코리아 대표는 리더는 과거와 같이 미션, 비전, 핵심가치를 설정하고 목표를 주면 구성원들이 알아서 행동할 것이라는 생각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설명하며 다음과 같이 그 이유를 풀어낸다.


“조직의 구성원들은 과거와 달리 주체적인 일과 삶에 대한 열망이 높아졌습니다. 그래서 리더는 조직이라는 피라미드 꼭대기에서 방향을 제시하기만 해서는 안 됩니다. 피라미드를 거꾸로 돌려서 ‘day to day coaching’을 통해 구성원들에게 필요한 게 뭔지, 어떤 피드백을 제공해야 하는지 끊임없이 고민하고 도움을 줘야 합니다. 그래야만 구성원들의 신뢰를 얻고, 그들의 몰입과 애사심을 자극해서 ‘1+1=3’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섬김의 리더십의 요체입니다.”



▲ 모윤희 블랜차드 코리아 대표는 켄 블랜차드가 강조하는 섬김의 리더십 철학을 강조하고 있다.



이와 같이 블랜차드 코리아는 선도적인 리더십 철학인 섬김의 리더십과 이를 실천하는 상황적 리더십II를 중심으로 기업을 교육하고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미국 샌디에고 본사에 있는 250명의 심리학 박사들과 수준 높은 80명의 코치들의 리서치를 통해 개발되고 매년 업그레이드된 핵심 9가지의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리더십 교육에서 강점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섬김의 리더십을 체화하기 위한 방법, 상황적 리더십II의 14가지 행동, 리더들과 구성원들의 리더십행동진단분석은 세계적으로 그 신뢰도와 효과성을 인정받아왔다. 여기에 더해 모윤희 대표는 다음과 같이 블랜차드 코리아에서 제공하는 교육의 특징을 세밀하게 짚어준다.


“블랜차드 코리아는 교육을 나가기 전 고객사의 교육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사전 인터뷰를 실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합니다. 그런 다음 각 직급별 교육 니즈에 따라 맞춤형 코칭, 커뮤니케이션, 리더십 이론 및 실습을 진행하고, 교육 진행 3개월 후 ‘follow-up’을 통해 교육생들이 실제로 현업에 적용한 사례를 가지고, 본인의 리더십으로 완벽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적응시켜 드립니다. 무엇보다 블랜차드 코리아의 교육 방식은 ‘3e’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각각 ‘easy to learn’, ‘easy to remember’, ‘easy to use’입니다. 켄 블랜차드의 교육은 배우기 쉽고, 기억하기 용이하며, 적용하기 편리합니다. 그래서 블랜차드 코리아는 교육 중 전 과정에 미드식 케이스 드라마, 역할분담 게임, 다양한 액티비티 등 미국본사의 오리지널 컨텐츠를 적극 활용합니다. 뿐만 아니라 실제 켄 블랜차드 컴퍼니는 철저한 검증을 통해 선별된 강사에게만 강사자격증을 부여합니다. 왜냐하면 켄 블랜차드의 교육은 교육 참가자들의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중요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 모윤희 블랜차드 코리아 대표가 애자일 리더십 특강에서 SLII 모델을 설명하고 있다.



모윤희 대표는 최근에 리더십 교육을 다니면, 리더와 구성원들을 막론하고 몸과 마음이 아픈 사람들을 많이 만난다고 말하며 섬김의 리더십을 조금만 활용해도 행복한 구성원들로 가득한 조직을 만들 수 있다고 제언한다. 그래서 모 대표는 모든 사람은 직급을 막론하고 한 명의 인격체이기 때문에 진심 어린 배려가 필요하며, 그들이 즐겁고 행복해야 업무도 잘하게 되어 회사가 원하는 이익 창출의 목표를 저절로 달성할 수 있기 때문에 리더십은 파트너십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 것을 강조하고 있다.


이와 같이 블랜차드 코리아는 사람을 중심으로 하는 리더십 교육을 더욱 확산해나가는 중으로 올해에만 1500명 이상의 셀프 리더들을 새롭게 양성하였고, 500명의 상황대응리더십II 리더들, 200명의 켄 블랜차드 코치들과 100여명의 켄 블랜차드 팀장이 새롭게 탄생했다고 전한다. 앞으로블랜차드 코리아를 통해 섬김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사회전반의 행복지수가 높아지길 기대한다.

pdf 다운로드 096 BEST ACADEMY 블랜차드 코리아 1912.pdf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50512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