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1-28 15:15:16
  • 수정 2018-08-16 17:58:23
기사수정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4년 갑오년(甲午年) 새해는 청마의 기운으로 HRD활동이 더욱 융숭해지기를 기원합니다.

HRD 활동이 사람과 조직으로부터 융숭한 대접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사람을 행복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HRD 활동을 통해서 사람이 만족하고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사람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것을 찾아서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HRD의 정체성을 확보하는 길입니다.

HRD는 개인이나 조직의 성과창출을 위한 전략이며, 그 활동이 바로 경영입니다. 경영이란 지속적인 가치창출을 위한 체계적인 활동으로서 조직차원에서는 기업경영, 가정경영, 국가경영 등이 있으며 개인차원에서는 인생경영입니다.

네트워크 혁명으로 더욱 다양화, 복잡화한 개개인의 욕구와 조직의 미션이 조화를 이룰 때 사람은 행복해지고 조직은 성과를 이룰 수 있습니다. 여기에 HRD의 정체성이 있으며 그것은 사람이 행복해 지기 위한 존엄성과 보편성을 높이는 것입니다.

개개인이 인간으로서 존엄성을 찾고 보편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진정한 자아(自我)를 발견하고 삶의 가치창출을 위한 인생경영을 해야 합니다. 인생경영은 성찰을 통하여 내가 누구인지? 왜 일하는지? 무엇을 원하는지? ... 존재가치를 명확히 하고 그 목표 달성을 위한 체계적인 계획과 지속적인 실천을 하는 것입니다.

HRD는 전략으로써 행복한 인생경영과 성공적인 조직경영을 지원하고 성과를 창출합니다. HRD가 융숭한 가치를 찾기 위해서는 개인의 인생경영을 먼저 지원해야 합니다.

새해 HRD 독자 여러분의 행복한 인생경영을 기원합니다.

누릴 수 있으며, 비워야 채울 수 있기 때문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hrd.co.kr/news/view.php?idx=4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