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폴리텍-한기대-직능연, 국민 직업능력개발 강화 위해 맞손 생애 단계별 역량개발과 일터 학습 지원 2024-04-30
KHRD info@khrd.co.kr

▲ 폴리텍대, 한기대, 직능원이 ‘국민의 생애 단계별 평생 직업능력개발과 일터 학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출처: 폴리텍대학)




지난 4월 24일 폴리텍대학,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이 ‘국민의 생애 단계별 평생 직업능력개발과 일터 학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직업능력개발 연구·사업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의지를 표명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산업구조 전환, 저출생·고령화 등 노동시장이 급변하는 가운데 직업교육·훈련 서비스를 고도화해 국민 직업능력개발을 한층 강화하기 위함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 공동 연구개발 및 운영 ▲글로컬 직업훈련 연계 교육·훈련 인프라 공유 ▲전문가 교류 협력 등이다. 각 기관은 새로운 훈련 모델을 공동 개발해 효과성을 검증하고 이후 민간에 확산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지역 맞춤형 직업훈련 활성화, 국외 직업기술교육훈련(TVET) 전파, 정주형 외국인 숙련 기능인력 양성 등 신규 사업 추진에 있어서도 훈련 콘텐츠 제작 등 다방면으로 협업을 이뤄나가기로 했다.


이외에도 폴리텍대학 교수진은 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의 콘텐츠 개발, 품질 평가와 자문 등에 참여해 연구과제 수행, 태스크 포스 활동 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관련해서 임춘건 폴리텍대학 이사장 직무대리는 “직업능력개발 분야 핵심 기관들이 뜻을 모은 만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협업을 강화하겠다.”라고 다짐했다.